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강릉시, 녹색도시체험센터 ‘이젠’ 재개장

NSP통신, 조이호 기자, 2024-03-21 10:51 KRX7
#강릉시 #강릉시청 #김홍규시장 #녹색도시체험센터

환경체험 프로그램과 연계해 해설사와 함께하는 다양한 습지 생태계 체험

NSP통신-녹색도시체험센터 전경. (사진 = 강릉시)
녹색도시체험센터 전경. (사진 = 강릉시)

(강원=NSP통신) 조이호 기자 = 강원 강릉시(시장 김홍규) 강릉녹색도시체험센터(이젠)가 시민과 방문객들이 쾌적하고 불편함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건물 내외부를 새롭게 단장하며 3월부터 연중 이용객들을 맞이한다.

지난 2020년부터 지속된 코로나와 2023년 경포 산불피해 이재민 거주 및 동계청소년올림픽 미디어센터 사용 등으로 연수목적의 회의, 숙박 이용이 제한됐고 시설 사용으로 인한 보수가 필요했다.

이에 녹색도시체험센터(이젠)는 지난달 내부 리모델링, 침대 교체, 회의실 정비, 소나무 전지작업 등을 실시해 더 새롭고 깨끗한 공간을 조성했다.

G03-8236672469

또한 녹색도시체험센터 근처 경포호와 가시연습지를 관광객들이 곳곳을 즐기며 이용할 수 있도록 새롭게 단장할 계획이다.

경포호와 연계한 가시연습지 산책로를 30리(12km)길로 확장해 즐길 거리를 위한 테마 사진 포토존을 설치하고 방문객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관광안내문 제작해 사계절을 만끽할 수 있는 목백일홍 식재 등을 통한 스토리텔링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시민들이 보다 쉽고 재미있게 환경교육에 참여할 수 있는 녹색도시체험센터의 환경체험 프로그램과 연계해 해설사와 함께하는 다양한 습지 생태계를 체험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새롭게 단장한 녹색도시체험센터를 개장했으니 시민들의 많은 이용 바라며 앞으로도 녹색도시체험센터 주변의 생태자연·문화자원과 연계한 다양한 환경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