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유통 업계동향
폭염에 ‘열’받은 택배기사들 CJ대한통운 움직이나…롯데온·G마켓 ‘상생’표창
(경북=NSP통신) 김대원 기자 = 대구대학교(총장 박순진)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졸업생들의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해 최근 경주 마우나오션리조트에서 ‘AI를 활용한 졸업생 자기소개서 끝장 캠프’를 실시했다.
이번 캠프는 생성형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자기소개서 작성 교육부터 전문 컨설턴트의 1:1 입사서류 첨삭, 대기업 및 공공기관 인사담당자와의 토크 콘서트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캠프에 참가한 22명의 학생은 전·현직 기업 인사담당자 초청 강연을 통해 채용 현장 중심의 실전 전략을 모색했다.
이어 AI 기술을 이용한 자기소개서 작성법 강의를 통해 개개인의 강점과 직무 연관성을 분석한 자기소개서를 작성하며 체계적인 취업 준비 방법을 배웠다.
이외에도 ‘합격을 위한 나만의 강점 이해하기’ 등 팀 기반 소통 능력과 자신감을 높이는 활동을 통해 취업 역량을 높였다.
김중호 대구대 취업지원팀장은 “이번 캠프는 졸업생 맞춤형 진로·취업 지원의 일환으로 향후 졸업생 전용 프로그램을 정례화하고 AI 기반 자기계발 콘텐츠를 지속 확대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