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대표단, 교육청·도청 을지연습 근무자 격려 방문

NSP통신, 김종식 기자, 2025-08-18 17:05 KRX7
#최종현대표의원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을지연습 #근무자격려

“위기 상황에서도 도민에게 신뢰와 강한 믿음을 심어줄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 태세 갖춰야”

NSP통신-최종현의원이 국민의힘 대표단과 18일 교육청·도청 전시상황실을 방문하여 을지연습 근무자 노고를 격려하고 있다. (사진 = 경기도의회)
최종현의원이 국민의힘 대표단과 18일 교육청·도청 전시상황실을 방문하여 을지연습 근무자 노고를 격려하고 있다. (사진 = 경기도의회)

(경기=NSP통신) 김종식 기자 =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대표단(대표의원 최종현, 수원7)은 국민의힘 대표단과 함께 18일 교육청·도청 전시상황실을 방문해 을지연습 근무자 노고를 격려했다.

이번 을지연습은 18일부터 오는 21일까지 국지도발 등 국가위기관리와 전시전환 절차 연습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주요 훈련사항으로 전시전환 절차 숙달 훈련, 도상연습 및 전시 현안 과제 토의 연습 등을 계획하여 추진하고 있다.

대표단 의원들은 일일 상황보고를 받으면서 국가안보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위기대응 연습에 최선을 다할 것을 당부하였고 격려품 전달로 참여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G03-8236672469

최종현 대표의원은 을지훈련 근무자들을 격려한 다음 “최근 전쟁의 사례에서 보듯이 안보 위협이 복합화되면서 실전과 같은 훈련으로 위기상황에 즉각 대응할 수 있어야 한다”면서 “이번 훈련으로 우리가 처한 안보 현실을 직시하고 위기 상황에서도 도민에게 신뢰와 믿음을 심어줄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갖춰야 한다”고 전했다.

이날 격려방문에서 더불어민주당은 최종현 대표의원을 비롯해 장한별 부총괄수석부대표(수원4), 신미숙 기획수석(화성4), 이채명 소통·협력수석(안양6), 농정위 김창식 부위원장(남양주5), 교기위 안광률 위원장(시흥1), 이인규 부위원장(동두천1) 등이 함께했다.

을지연습은 1968년 북한 무장공비 침투사건을 계기로 국가 비상대비태세 확립을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으며 올해로 57번째를 맞이하고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