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안성시, ‘찾아가는 공동주택 관리 컨설팅’ 실시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5-09-10 17:48 KRX7
#안성시 #찾아가는공동주택 #관리컨설팅 #김보라시장 #공동주택관리정책

공동주택 관리 정책과 제도에 대한 이해 높이고 입주민의 생활불편 및 분쟁민원 예방

NSP통신-김보라 시장이 쌍용더플래티넘프리미어에서 열린 찾아가는 공동주택 관리 컨설팅에서 입주민들과 질의응답 시간을 갖고 있다. (사진 = 안성시)
김보라 시장이 쌍용더플래티넘프리미어에서 열린 ‘찾아가는 공동주택 관리 컨설팅’에서 입주민들과 질의응답 시간을 갖고 있다. (사진 = 안성시)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지난 1일, 5일 공도읍 소재 쌍용더플래티넘프리미어 및 효성해링턴플레이스에서 ‘2025년도 찾아가는 공동주택 관리 컨설팅’을 실시했다.

이번 컨설팅은 공동주택 관리 정책과 제도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신축 아파트의 투명하고 합리적인 주택관리 방향을 제시해 입주민의 생활불편 및 분쟁민원을 예방하기 위해 마련됐다.

안성시장, 주거환경국장, 주택과장 및 공동주택관리 담당자와 각 아파트의 관리사무소 직원, 입주자 등 70여 명이 참석했다.

G03-8236672469

컨설팅은 ▲공동주택 주요 감사 지적 사례 공유 ▲안성시의 공동주택 대상 주요 정책 안내 ▲공동주택 관리비용 지원사업 ▲주민의견청취 등 관리주체 및 입주민들에게 꼭 필요한 내용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특히 안성시에서 추진 중인 다양한 공동주택관리 지원사업과 공동주택 대상 주요 정책이 함께 소개돼 입주 초기 단지의 관리 기반 조기 정착을 유도하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한 컨설팅에 참여한 입주민들은 안성시장과의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실질적인 불편 사항들에 대해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안성시 주택과 관계자는 “쌍용더플래티넘프리미어 및 효성해링턴플레이스를 시작으로 약 한 달간 관내 신축 아파트 10개 단지를 방문해 공동주택 관리·운영 방안을 공유하고 투명한 공동주택 관리 문화 확산을 위해 컨설팅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