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소진공·네이버, 기업가형 온라인셀러 양성·소상공인 모집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3-06-13 15:09 KRX7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네이버 #온라인셀러 #라이콘기업
NSP통신-숏클립화법스쿨 참여 소상공인 모집 포스터 (사진 = 소진공)
숏클립화법스쿨 참여 소상공인 모집 포스터 (사진 = 소진공)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중소벤처기업부(장관 이영) 산하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박성효, 이하 소진공)이 ‘네이버’와 손잡고 기업가형 온라인셀러(라이콘기업)를 육성하기 위해 소상공인을 모집한다.

지난 2022년부터 진행돼 온 ‘숏클립화법스쿨’은 라이브커머스에 진출코자 하는 소상공인들에게 짧은 시간에도 자신감 있게 라이브를 잘 할 수 있고, 숏클립 제작 역량를 키워 매출을 올리는 핵심 노하우를 알려주는 라이브커머스 역량 강화 프로젝트다.

또 숏클립이란 네이버 쇼핑 라이브 및 숏클립 서비스, (화법)상품을 이해하고 전달해 새로운 콘텐츠를 창출하는 맞춤 세일즈 전략이다.

G03-8236672469

이에 소진공은 올해는 쇼핑라이브의 핵심 트렌드인 숏클립 기획, 제작 역량은 물론 단계별 스토어·상품전략 코칭과 방송 기획·운영 지원을 통해 소상공인 혁신성장 및 기업가형 온라인셀러(‘라이콘기업’) 양성을 적극적으로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교육생 모집은 6월 13일부터 6월 26일 오후 5시까지이며 신청 자격은 신청일 기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 입점중이며 ‘파워등급 이상’인 소상공인이어야 한다.

또 소진공은 자격검토 및 서류평가를 거쳐 6월 30일까지 소상공인 총 180개사를 선발할 예정이며 평가항목으로는 참여 의지, 지원 적합성, 상품 경쟁력, 판매 준비도 등 종합적인 사항을 검토하며, 특별 구성된 평가위원회의 심의 기준에 따른다.

특히 최종 선발된 교육생은 올해 7월부터 12월까지 성장단계별 교육(기초→심화→실전) 과정과 다양한 연계 혜택을 제공 받고, 12월 희망자에 한해 성과발표 및 우수교육생을 시상하는 성과공유대회에 참가한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