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유의식 완주군의원, 양봉산업 지원책 마련 간담회 가져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3-07-05 14:59 KRX7
#완주군의회 #유의식 완주군의원 #양봉산업 #양봉농가 #공익직불금
NSP통신- (사진 = 완주군의회)
(사진 = 완주군의회)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완주군의회 유의식 의원이 지난 4일 지속가능한 양봉산업 전략 수립을 위해 관련부서와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지난해부터 꾸준히 제기해온 양봉산업의 활성화를 위한 전략수립을 목적으로 해당부서간의 소통과 협업에 주안점을 두고 실시했다.

유의식 의원은 “최근 양봉농가의 피해가 급증하고 있는 상황에서 지난 5분자유발언에서 밝힌 것처럼, 지원책 마련이 시급하다”며 “양봉산업이 지속적인 발전을 할 수 있는 로드맵을 구성을 촘촘히 준비해야 한다”고 밝혔다.

G03-8236672469

간담회에 참석한 관련부서장과 실무진들은 군유림과 숲가꾸기 사업 등을 활용해 밀원수 식재계획을 수립하고, 다양한 초화류를 활용해 밀원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안도 모색해 나가기로 했다.

또한 관련부서 실무자들은 밀원수가 밀집돼 있는 임야를 소유하고 있는 소유자들과 협의를 통해 양봉농가들이 꽃이 피는 동안 꿀을 채집할 수 있도록 하는 방안도 함께 마련해 나감과 동시에 양봉농가들에 대한 교육을 통해 채집기간 중 발생되는 폐기물 처리 등을 철저히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유의원은 밀원수 식재 장기계획을 수립하고 다양한 밀원수를 식재함은 물론 양봉농가에 대한 ‘양봉공익 직불금’도입에도 힘을 모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도로변 가로수와 도시공원, 완충 녹지 등 군에서 활용 가능한 공간에도 밀원수를 식재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모색해 달라”고 요청했다.

한편 유의식 의원은 10월경 다시 관련부서들과 간담회를 통해 좀더 세밀한 부분에 대해 논의해 나가기로 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