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다날, 백현숙 단독 대표 체제…체질 개선 속도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3-12-28 13:28 KRX7
#다날(064260) #백현숙 #단독대표체제

여성 대표 중심으로 주요 경영진 세대교체

NSP통신-백현숙 대표. (사진 = 다날)
백현숙 대표. (사진 = 다날)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통합결제 비즈니스 전문기업 다날이 기존 공동 대표 체제에서 백현숙 단독 대표 체제로 전환한다.

급변하는 결제 시장에서 경영쇄신과 신규사업에 신속히 대응하고 그룹의 체질개선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지난 6월부터 공동대표를 맡았던 백현숙 대표이사는 오는 1월 2일 이사회를 통해 최종 선임될 예정이다.

G03-8236672469

백 대표는 재무, 자금, 외환, 투자 등 재무총괄책임자로서 기업 중추역할을 해왔으며 결제업계 전문가로 평가 받고 있다.

다날의 창립자이자 회장을 맡고 있는 박성찬 회장은 올해를 마지막으로 경영 일선에서 물러난다.

첫 여성 대표를 중심으로 과감한 세대교체가 이뤄져야 한다는 박성찬 회장의 강력한 의지가 반영된 것이다.

다날은 최근 금융감독원 출신 경제전문가를 금융전략본부장으로 영입하고, 보안 및 IT 대기업 출신 소프트웨어 개발전문가를 최고기술책임자(CTO)로 신규 채용하는 등 젊은 경영진을 전면에 내세우며 주요 경영진을 대폭 교체했다.

특히 내외부 전문가들로 이뤄진 경영혁신위원회를 통해, 그룹 내 윤리경영, 신사업 추진 등 핵심 안건을 논의하고 결정할 예정이다.

다날 관계자는 “백현숙 단독 대표 체제로 전환하고, 지속적인 인재 영입과 조직 체질 개선을 통한 내부 역량 강화와 내실경영에 집중 할 것”이며 “그룹내 경쟁력 강화와 경영쇄신을 위한 경영혁신위원회 운영, 글로벌 사업 확장 등을 본격적으로 전개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