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바이오업계기상도
한독 ‘맑음’ 사노피 항암제 독점 판매권 확보…동성제약 ‘비’ 오너 일가 거래 의혹 파문
(DIP통신) 강영관 기자 = 대한주택공사는 실생활에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주민들의 교양증진을 위한 제10회 주거문화강좌를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
주공의 주거문화강좌는 지난 2001년 첫 개최 이후 이번에 10회째를 맞이했으며 작년부터 봄, 가을 연 2회로 확대 운영하고 있다.
이번 강좌는 생활, 경제, 자기계발 분야의 전문가들이 ‘명심보감에서 배우는 삶의 지혜(김병조, 조선대 초빙교수)’, ‘돈 걱정없는 우리집-가정경제 회복 캠페인(김의수, TNV어드바이저 팀장)’, ‘소통형 인간-목소리가 인생을 바꾼다(김창옥, 김창옥퍼포먼스트레이닝연구소 대표)’, ‘단 한번뿐인 삶 멋지게 살자(용혜원, 시인)’ 등으로 이뤄졌다.
강좌는 내달 13일, 15일, 20일, 22일 2주간 총 4회에 걸쳐 오전 10시~12시까지 대한주택공사 본사 1층 대강당에서 열리게 되며, 수강을 원하는 사람은(매 강좌 선착순 500명) 내달 1일부터 인터넷(culteur.jugong.co.kr)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주공 인재교육원 남상구 원장은 “이번 강좌를 통해 지역주민에게 보다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주거문화강좌가 꾸준히 사랑받을 수 있도록 내실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DIP통신, kwan@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통신사 :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