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IP통신) 송협 기자 = 부동산 경매전문업체 지지옥션은 지난 13일 부터 ‘김재범의 알기 쉬운 경매’ 온라인 동영상 강좌 서비스를 홈페이지를 통해 시작했다고 15일 밝혔다.
지지옥션 온라인 전속강좌 겸 실제 경매투자자로 대학교를 비롯해 학원 등에서 활발하게 경매강의를 하고 있는 김재범씨가 강사로 참여한 이 강좌는 30분짜리 총 50강이며 초보자용 경매 강좌 중 가장 길다.
세부적인 강좌 내용을 살펴보면, 우선 경매 총론, 용어, 절차 뿐 아니라 초보자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전세권, 법정지상권, 등 권리분석, 임차인 분석, 배당연습, 사례별 명도방법, 경매물건 현장답사 요령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경매투자를 하고 싶지만 각종 법률용어 등에 어려움을 느끼거나 시간적인 여유가 없어 포기했던 초보자들을 위해 내용구성, 설명방식, 각종 사례, 자막내용, 강의시간, 강사 판서 글자크기 등 모든 내용을 초보자들의 눈높이에 맞췄다는게 장점이다.
또 매 강의마다 초보자들이 가장 답답해 하는 ‘왜?’라는 질문에 속시원한 답변을 통해 경매의 원리 파악은 물론 양도세 중과폐지 등 최근 개정된 법률과 세금도 충실히 반영했다.
수강료는 29만원이며, 수강생들에게는 동영상과 함께 별도의 경매전문 도서를 무료로 제공하고 지지옥션 경매정보를 이용할 수 있는 사이버머니도 적립해 준다.
DIP통신, backie@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통신사 :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