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롯데렌탈(대표 표현명)의 대한민국 No.1 렌터카 브랜드 롯데렌터카(구 kt금호렌터카)가 ‘2016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에 8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
올해로 9회를 맞는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 Korea Standard Premium Brand Index)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브랜드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국내 기업의 경쟁력 제고 및 프리미엄 브랜드의 전략적 관리를 위해 공동으로 개발한 브랜드 가치 평가 모델이다.
매년 10만 표본 이상의 대규모 국내 소비자 조사를 통해 산업별 최고 프리미엄 가치를 지닌 브랜드를 조사·발표하고 있다.
브랜드의 인지·이미지·애호도 등을 통한 현재 가치는 물론 사회적 책임 등 미래 가치까지 반영해 브랜드의 지속가능성을 예측, 국내 최고의 프리미엄 브랜드를 선정한다.
롯데렌터카는 업계 최초로 온라인 마트에서 미리 주문한 상품을 렌터카와 함께 수령할 수 있는 롯데스마트픽(LOTTE Smart Pick) 서비스와 렌터카 지점에 고객이 들어오면 고객의 스마트폰으로 다양한 혜택 쿠폰을 전송해주는 스마트비콘(Smart Beacon) 서비스를 도입하는 등 선도기업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최근 이슈 되고 있는 친환경 전기차 ‘아이오닉 일렉트릭’을 업계 최초로 제주 오토하우스에서 20대 도입했으며 7~8월 제주 여행객을 대상으로 무료 시승 프로모션을 함께 진행 중이다.
또 롯데렌터카는 신차 장기렌터카 서비스를 의인화한 ‘신 차장’ 이라는 재치 있고 익살스러운 캐릭터를 활용, ‘신차 살 땐, 롯데렌터카 신차 장기렌터카’ 라는 주제로 초기 비용부담, 세금, 정비, 사고처리 등 걱정 없이 새 차를 쉽게 구입할 수 있는 방법으로 신차 장기렌터카 서비스를 소개하고 있다.
한편 롯데렌터카는 전국 220여 개 영업망과 14만대가 넘는 다양한 국내외 차량을 보유, 명실공히 국내 1위, 아시아 1위, 세계 6위 규모를 자랑하는 대한민국 대표 렌터카 브랜드다.
NSP통신/NSP TV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