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박민영 닮은 화제 속 ‘BBC녀’는 누구?

NSP통신, 류수운 기자, 2010-06-25 20:25 KRD2 R0
#BBC녀 #박민영 #조예경
NSP통신
fullscreen

[서울=DIP통신] 류수운 기자 = 영국 국영방송 BBC의 오프닝을 장식한 한 한국 여성이 화두로 올랐다.

BBC는 지난 23일(한국시간) 오전 뉴스 보도를 통해 이날 새벽 열린 ‘2010 남아공월드컵’ B조 마지막 경기에서 한국이 나이지리아와 2대2 무승부를 기록, 1승1무1패의 기록으로 월드컵 출전 사상 첫 16강에 올랐다는 소식을 전했다.

이 과정에서 BBC는 상세한 경기 소식을 전하기전 오프닝 자료화면을 통해 한국 응원단으로 관중석에 앉아 왼쪽 뺨에 ‘I ♥ KOREA’라는 페이스페인팅을 한 미모의 여성을 카메라에 포착해 내보냈다.

G03-8236672469

이 방송을 접한 네티즌들은 다소 긴장된 표정의 이 여성이 탤런트 박민정을 닮았다며, 뜨거운 관심을 보이면서 ‘BBC녀’라는 애칭까지 붙여 부르고 그의 실체에 대해 높은 궁금증을 나타냈다.

네티즌들 사이에서 화제의 인물로 떠오르자 결국 네티즌 수사대가 실체 파악에 나서 인터넷에 오른 정보들을 수집, 이 여성은 이번 월드컵 공식후원사인 현대자동차가 일반인 홍보대사로 선정한 3명의 여성 중 한 명으로 실명은 ‘조예경’씨 임을 밝혀냈다.

네티즌들은 “최근 월드컵을 겨냥해 세간의 주목을 끌기 위해 노출이 심한 각양각색의 응원의상을 입고 나와 ‘월드컵 XX녀’로 불리며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는 여성들이 많은데 이와 달리 차분히 경기를 관람하며 한국 선수들의 분전을 응원하는 조예경 씨를 보니 신선하다”고 입을 모으고 있다.

한편 조예경 씨는 남아공에서 응원전을 펼치고 있는 붉은악마 원정단과 같은 일정으로 움직이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swryu64@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