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UV, 2집 ‘집행유애’ 깜짝 공개 화제

NSP통신, 류수운 기자, 2010-07-09 16:18 KRD2 R0
#UV #집행유애
NSP통신-<사진제공=코엔스타즈>
fullscreen
<사진제공=코엔스타즈>

[서울=DIP통신] 류수운 기자 = 개그맨 유세윤과 하이사이드의 리더 뮤지로 결성된 그룹 유브이(UV)가 두 번째 미니앨범 ‘집행유애’(Back to the Dance)를 깜짝 발표해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9일 타이틀곡 ‘집행유애’의 음원과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는 네티즌들 사이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일으키며, 급속도로 전파돼 지난 4월 발표된 1집 ‘쿨하지 못해 미안해’에 이어 또 한번 UV 신드롬에 불을 지피고 있다.

이번 공개된 2집 타이틀 곡 ‘집행유애’의 음원과 뮤비는 ‘쿨하지 못해 미안해’와 같이 기획·제작부터 작사·작곡, 노래까지 유세윤과 뮤지의 개그 재능과 음악적 소질이 결합된 재미난 가사와 영상들이 돋보인다.

G03-8236672469

특히 이번 곡은 유세윤이 운영하는 여성의류 쇼핑몰 엘프걸스의 한 고객이 자신이 겪었던 에피소드를 게시판에 올려놓은 것에 힌트를 얻은 유세윤과 뮤지가 노랫말을 완성해 눈길을 끈다.

또한 엘프걸스 모델 얼짱 정보라와 절친인 대학동기들이 무 예산, 노 개런티로 참여해 UCC형태로 제작된 ‘집행유애’ 뮤비는 유세윤의 어린시절 개구진 모습의 동영상을 뮤비장면과 오버랩시켜 담아내 웃음을 선사하고 있다. 이 뮤비에서 유세윤과 뮤지는 꽃무늬 셔츠에 나팔바지를 착용한 형사로 분해 등장한다.

UV의 이번 앨범에는 90년대 선보인 뉴잭스윙 장르의 타이틀곡 ‘집행유애’외 ‘999’와 ‘쿨한나’, ‘게임’(GAME) 등 모두 네 곡이 수록됐다.

이 중 9라는 라임으로 만들어진 ‘999’는 현재 고려대학교에 연수중인 모로코의 교환 학생 소피아(Sofia)가 피처링을 도왔으며, ‘쿨하지 못해 미안해’ 남자 주인공의 뒷 이야기를 콘셉트로 한 ‘쿨한나’는 사랑의 카운셀러 유세윤의 옛파트너인 강유미가 나레이션 연기에 참여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번 UV의 ‘집행유애’의 음원과 뮤비를 접한 네티즌들은 “90년대 댄스풍 멜로디. 듀스를 연상케한다”, “90년대 향수를 자극하는 신선함이 돋보인다”, “기대 이상으로 노래가 좋다”, “한 번 보면 또 보게 하는 중독성이 있다”, “또 터졌다. 역시 유세윤은 천재다”,“유세윤 어릴 적 동영상이 배꼽을 쥐게한다” 등 반응을 나타내고 있다.

한편 오는 10일 새벽 2시부터 업계 최초로 홈쇼핑채널인 CJ홈쇼핑 라이브생방송을 통해 홍보되는 UV의 2집 ‘집행유예’는 13일 오프라인 발매된다.

swryu64@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