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이재명, 남지사의 경기도 포기운운 발언은 주권모독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17-12-13 11:59 KRD2
#이재명 #페이스북 #남경필 #도지사 #청년배당

남경필 지사 광역서울도 토론회 개최 관련해 지적

NSP통신-이재명 성남시장. (NSP통신 DB)
이재명 성남시장. (NSP통신 DB)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이재명 성남시장은 남경필 경기지사가 페이스북에 올린 서울과 경기를 하나로 광역서울도를 만들기 위한 토론회 개최와 관련해 경기도 주권자에게 위임받은 머슴이 포기운운 하는 건 농담도 안될 주권모독이라고 비판했다.

이 시장은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남경필 도지사님, 가도 너무 가셨습니다. 경기도를 포기하신다고요 ?, 경기서울을 합쳐 광역서울도를 만들자고요? 라는 제하의 글을 통해 “경기도는 지사님 맘대로 포기할 수 있는 지사님 것이 아닙니다”라며 이같이 지적했다.

그는 “경기서울 통합은 고등유기체를 거대아메바로 만들자는 주장입니다. 자치분권 강화와 세빙화(세계화와 지방화의 동시 진행)흐름에 역행하는 황당한 주장”이라고 반박했다.

G03-8236672469

한편 남경필 지사는 토론회 개최에 대해 경기도지사로서 경기도를 포기한다는 각오와 용기를 보여 드리고 싶다고 강조했다.

이어 발제를 했고 경기도는 경기도에 머무르면 안 된다고 생각한다며 영국, 프랑스, 일본 등은 수도권 규제를 페지해 발전을 거듭했고 막강한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고 주장했다.

NSP통신/NSP TV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