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남경필 경기도지사, “어린이집 실내공기질 개선 노력할 것”

NSP통신, 김여울 기자, 2017-12-27 14:30 KRD7
#남경필 #경기도 #어린이집 #공기청정기설치 #현장간담회

어린이집 공기청정기 설치 및 현장간담회 개최

NSP통신-27일 안산시 시립 별빛 어린이집에서 남경필 경기도지사, 학부모, 보육교직원들이 공기청정기 관련 현장간담회를 진행하고 있다. (경기도)
27일 안산시 시립 별빛 어린이집에서 남경필 경기도지사, 학부모, 보육교직원들이 공기청정기 관련 현장간담회를 진행하고 있다. (경기도)

(경기=NSP통신) 김여울 기자 = 남경필 경기도지사가 아이들의 안전과 건강 보장이 보육의 시작이자 마무리라며 경기도 어린이집의 실내공기질 개선을 약속했다.

남 지사는 안산시 시립 별빛 어린이집 현장방문을 통해 어린이집의 실내공기질 실태를 살펴보고 공기청정기 설치행사 및 학부모, 보육교직원과의 간담회를 진행했다.

현장방문에는 이진수 안산시 부시장과 학부모와 보육교사, 어린이집 원장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NSP통신-27일 안산시 시립 별빛 어린이집에서 열린 공기청정기 설치 및 현장간담회에서 남경필 지사가 아이들과 대화하고 있다. (경기도)
27일 안산시 시립 별빛 어린이집에서 열린 공기청정기 설치 및 현장간담회에서 남경필 지사가 아이들과 대화하고 있다. (경기도)

최근 미세먼지가 급격하게 증가하면서 영유아들이 평소보다 많은 시간을 보내는 어린이집의 실내공기질에 대한 우려도 커지고 있다.

G03-8236672469

이에 도는 지자체 최초로 지난 7월부터 공기청정기 설치지원 사업을 진행 중이다.

올해 1회 추경을 통해 29억의 예산을 편성해 어린이집의 보육실 별로 공기청정기 지원을 실시했고 주기적인 필터교체 등 유지관리, 렌탈지원 등을 통해 1회성 지원이 아닌 최적의 기기상태를 유지하도록 꾸준히 관리하고 있다.

NSP통신-27일 안산시 시립 별빛 어린이집에서 열린 공기청정기 설치 및 현장간담회에서 남경필 지사가 아이들을 놀아주고 있다. (경기도)
27일 안산시 시립 별빛 어린이집에서 열린 공기청정기 설치 및 현장간담회에서 남경필 지사가 아이들을 놀아주고 있다. (경기도)

또한 오는 2018년 82억의 예산을 편성해 도내 모든 어린이집(1만1814개소)을 대상으로 보육실 뿐만 아닌 유희실에도 6만2000대 규모의 공기청정기 설치를 지원해 아이들이 마음 놓고 뛰어놀 수 있는 보육환경 조성에 앞장설 예정이다.

남 지사는 “최근 미세먼지와 새집증후군 등의 환경오염으로 인해 안심하고 아이를 맡기기 힘들어졌다”며 “어린이들이 맑고 깨끗한 공간에서 지낼 수 있도록 경기도가 공기질 개선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남 지사는 “아이들의 안전과 건강 보장이 보육의 시작이자 마무리”라며 “아이를 낳고 잘 키울 수 있는 안정적인 보육환경 조성이 저출산, 고령화 시대를 극복하기 위한 해결 방안”이라고 덧붙였다.

NSP통신/NSP TV 김여울 기자, yeoul@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