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대구한의대 화장품공학부 교수들, 잇따라 기업에 기술이전

NSP통신, 김도성 기자, 2019-03-06 14:11 KRD7
#대구한의대학교 #화장품공학부 교수 #김완일 교수 #김수야 교수 #박재훈 교수

- 채용약정형 수업으로 참여 학생 해당 기업에 취업 연계

NSP통신-좌로부터 화장품공학부 김수야 교수, 박재훈 교수, 김완일 교수. (대구한의대학교)
좌로부터 화장품공학부 김수야 교수, 박재훈 교수, 김완일 교수. (대구한의대학교)

(경북=NSP통신) 김도성 기자 =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화장품공학부 교수들이 잇따라 기업에 기술을 이전하고 있다.

화장품공학부 김완일 교수는 최근 대구지역의 기업 바이나리에‘저산소 배양 방법론을 통한 신소재 탐색법’을 기술 이전해, 생체 환경과 유사한 2%대 저산소 배양 조건을 확립해 종양 스페로이드를 연구하는 기술이다.

김완일 교수는 기술을 개발하는 과정에서 피부세포 배양용 플라스틱 밀폐용기와 이를 이용한 세포 스페로이드 배양 방법을 특허 출원해, 화장품공학부 김수야 교수와 박재훈 교수 연구팀은 미세먼지로 인한 노폐물 제거 등의 기술을 부산지역 화장품업체에 이전했다.

G03-8236672469

연구팀은 피부와 관련된 온라인 빅데이터를 분석해 미세먼지와 온난화로 인한 피부 손상과 노폐물 제거에 대한 관심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것을 파악했다.

이들은 이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항균 및 항염, 냄새 제거 효능이 검증된 천연 피톤치드를 함유한 영유아용 손상피부 케어밤을 개발하고 안정성 테스트와 제형 개발을 통한 시제품을 생산해 산학협력 기업인 KFST에 기술을 이전했다.

대구한의대는 화장품 및 바이오 관련 산업체와 산업연계 교육 활성화를 통해 화장품기업과의 기술이전뿐만 아니라 채용약정 연계 수업으로 참여학생이 해당 기업에 취업하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

NSP통신/NSP TV 김도성 기자, kds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