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업계기상도
한투증권 ‘맑음’, IMA 상품 출시·KB증권 ‘맑음’, IB부문에 강진두 부사장 추천
[서울=DIP통신] 이광용 기자 = KDB산업은행은 29일 은행거래시 개인 이용자가 영업점을 방문하는 불편함을 해소하고 무점포로 절감된 비용을 이용자에게 고금리로 돌려주는 ‘KDB다이렉트(KDBdirect)’를 출범시켰다.
KDB다이렉트는 이용자가 영업점 방문 없이 은행 홈페이지에서 기본계좌 개설을 신청하면 은행직원이 이용자를 방문해 본인 실명 확인을 마친 후 이용자가 직접 인터넷으로 기본계좌 개설 및 온라인 상품에 가입하게 되는 금융서비스다.
산업은행은 고객 실명확인을 위해 꿈과 열정을 가진 고졸출신 10명을 신규 채용했다.
산업은행은 ‘KDB다이렉트’ 기본계좌로 고금리 상품인 KDB다이렉트/하이카운트를 출시했다. 이용자들은 인터넷을 통ㅎ 온라인 전용 정기예·적금, 산금채, 펀드, 신탁 상품에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다.
이 경우 적용되는 금리는 영업점에서 가입할 때보다 약 0.2% 포인트 높게 책정할 예정으로 은행권 최고 수준의 금리혜택을 볼 수 있게 된다.
또한, KDB다이렉트 이용자는 KDB산은금융그룹이 개설중인 ‘KDB 쿨 카페’에서 신상품 안내, 금융상담, 고급브랜드 커피 및 음료 제공 등 차별화된 대고객 서비스를 제공받게 된다.
ispyone@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