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버드와이저, 코로나19 극복 위해 힘쓰는 의료진 지원 나서

NSP통신, 이준석 기자, 2020-04-09 11:38 KRD7
#오비 #버드와이저 #코로나19 #지원 #영상

전 세계 의료진 응원 영상 제작… 세계 보건의 날 하루 발생한 수익금 전액도 기부

(서울=NSP통신) 이준석 기자 = 버드와이저가 WHO(세계보건기구) 발족일인 세계 보건의 날(4월 7일)을 맞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하 코로나19)에 맞서 고군분투하는 전 세계 의료진들에게 힘을 보태기 위해 나섰다.

버드와이저는 코로나19 방역의 최전선에서 헌신하고 있는 의료진과 봉사자들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담은 영상 ‘하나의 팀(ONETEAM)’을 제작, 브랜드 공식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 공개했다. 버드와이저는 60초 분량으로 제작된 영상을 통해 전 세계인 모두의 안전과 건강을 위해 쉴 틈 없이 노력하고 있는 용감한 이들의 헌신에 경의를 표했다. 영상에 등장하는 의료진과 봉사자들은 어려운 상황에서도 우리 모두는 ‘하나의 팀’이며, 한 마음으로 힘을 모은다면 위기를 극복할 수 있다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했다.

AB 인베브 CMO 페드로 얼프(Pedro Earp)는 "이번 전 세계적인 위기가 기존 삶의 방식에 변화를 불러 왔을지는 몰라도, 서로를 위한 헌신적인 노력은 그 어느 때 보다 강하게 지속되고 있다 "며 "버드와이저는 병원과 의료센터 등 방역의 최전방에서 싸우고 있는 영웅들에게 힘을 보탤 수 있어 영광이다. 다양한 분야의 많은 기업들도 위기를 극복하는데 함께 힘을 모아 주시길 바란다 "고 말했다.

G03-8236672469

버드와이저는 세계 보건의 날인 4월 7일 하루 동안 판매된 전 세계 각 국가의 버드와이저의 수익금을 의료진들을 위해 기부할 계획이다. 한국의 경우, 버드와이저는 하루 판매 수익금 전액을 사랑의 열매 '코로나19 특별모금'에 전달한다. 기부금은 사랑의 열매를 통해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힘쓰는 국내 의료진과 봉사자 및 소외계층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한편, 버드와이저는 전 세계 코로나 19 피해 지역에게 물, 생필품, 예방을 위한 손 소독제와 마스크 등을 기증해왔다. 한국에서는 코로나19로 생활고를 겪는 예술가들을 지원하는 ‘스테이 스트롱(Stay Strong)’ 캠페인을 벌이는 등, 위기 극복을 위한 활동을 다방면으로 지속하고 있다.

NSP통신 이준석 기자 junseok3875@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