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구미시, 일회용품 없는 청사 만들기 돌입

NSP통신, 백진호 기자, 2021-04-06 17:53 KRD7
#구미시 #장세용시장 #일회용품사용줄이기 #환경부

이달부터 매주 수요일 청사 내 일회용품 없는 날 지정

NSP통신-구미시는 최근 급증한 플라스틱 발생량을 줄이고, 친환경 소비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공공기관부터 솔선수범하고자 일회용품 없는 청사 만들기에 돌입한다. (구미시)
구미시는 최근 급증한 플라스틱 발생량을 줄이고, 친환경 소비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공공기관부터 솔선수범하고자 일회용품 없는 청사 만들기에 돌입한다. (구미시)

(경북=NSP통신) 백진호 기자 = 구미시(시장 장세용)는 최근 급증한 플라스틱 발생량을 줄이고, 친환경 소비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공공기관부터 솔선수범하고자 일회용품 없는 청사 만들기에 돌입한다.

시는 전 직원에게 ▲청사 내 회의 진행 시 일회용 종이컵, 병입수(페트병) 사용을 금지하고 ▲외부인 방문 시 다회용품(컵·접시)비치해 사용할 것을 당부했다.

또한, 오는 7일을 시작으로 매주 수요일 일회용품 없는 날을 지정, 직원이 청사 내 카페(열린나래)를 이용할 경우 개인컵(텀블러)에만 테이크아웃이 가능하며, 외부 카페를 이용할 경우에도 청사 내 일회용 컵 반입이 금지된다.

G03-8236672469

시는 환경부 정책에 발맞추어 주 1회 사용 규제를 시작으로 단계별로 요일을 확대해 오는 2023년도 일회용품 사용 제로(zero)화를 만들기 위해 적극 홍보하고 집중 관리할 예정이다.

장재일 자원순환과장은 “공공기관부터 솔선수범하여 일회용품을 줄이기를 실천하고, 민간부분까지 확대되어 일회용품 줄이기가 생활 습관으로 자리잡을 수 있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NSP통신 백진호 기자 baekjinho000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