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수원시, 매향동에 ‘도담어린이작은도서관’ 완공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1-07-16 13:35 KRD7
#수원시도서관 #어린이도서관 #매향동도서관
NSP통신-도담어린이작은도서관 실내 모습. (수원시)
도담어린이작은도서관 실내 모습. (수원시)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수원시(시장 염태영)가 매향동 연무초등학교 앞에 어린이 전용도서관인 ‘도담어린이작은도서관’을 개관한다.

16일 시에 따르면 도담어린이작은도서관은 ‘행궁동 도시재생사업’의 단위사업인 ‘마을사랑방 조성사업’으로 추진됐다.

도시재생사업 구역 내 단독주택을 매입 후 리모델링해 어린이작은도서관으로 꾸몄다. 지상 1층, 연면적 77.92㎡ 규모로 올해 초 공사를 시작해 최근 완공했다.

G03-8236672469

어린이 권장도서·필독도서 2000권을 비치했고 그중 1000권은 수원시 새마을문고가 기증했다. 열람실뿐 아니라 아이들이 자유롭게 놀 수 있는 ‘레고 놀이방’도 있다.

아이돌봄 독서문화프로그램과 레고 역사놀이·씨앗 미술놀이·드론 교실 등 아동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시는 주민들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해 작은도서관을 조성했다. 리모델링 건축물 용도에 대해 여러 가지 의견이 나왔지만 연무초교가 근처에 있고 주택가 중장년층 주민 대부분이 맞벌이 부부인 점을 고려해 ‘어린이 전용도서관’을 만들기로 뜻을 모았다.

또 연무초교, 연무초교 학부모회와 협의를 거쳐 연무초교 운영위원회 회장을 도서관장으로 위촉했다.

‘어린이들이 도서관에서 야무지고 탐스럽게 잘 놀며 자라도록 따뜻하고 정성스럽게 돌보자’는 주민들 마음을 담아 도서관 이름을 ‘도담어린이작은도서관’으로 지었다.

시는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가 해제된 후 작은도서관 문을 열 예정이다.

기우진 수원시도시정책실장은 “어린이들이 도서관을 이용할 때 불편함이 없도록 세심하게 신경을 써서 책꽂이·의자를 제작하고 시설을 예쁘게 꾸몄다”며 “아이들이 친구들과 함께 책을 읽고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꿈을 키워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현철 기자 hc1004j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