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 ‘TOP 아카데미’ 개최...메타버스 기술 활용방안 모색

NSP통신, 최병수 기자, 2021-09-16 16:15 KRD7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 #DGFEZ #TOP아카데미 #메타버스 #대구시

'가상과 현실의 결합, 메타버스 혁명'을 주제로 전문가 특강 가져...온라인 진행

NSP통신-DGFEZ TOP 아카데미 모습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
DGFEZ TOP 아카데미 모습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

(대구=NSP통신) 최병수 기자 =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DGFEZ, 청장 최삼룡)은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메타버스 기술을 이해하고 그 활용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16일 줌(ZOOM)을 통해 ‘DGFEZ TOP 아카데미’를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DGFEZ TOP 아카데미’는 직원들의 투자유치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이번 교육은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해 전 직원이 참여 가능하도록 비대면 온라인 교육으로 진행됐다.

이번 교육은 메타버스 기술이 공공분야에서 활용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중점적으로 다루고, 향후 행정영역 및 기업유치 활동 등에 어떻게 접목할 수 있는지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G03-8236672469

메타버스는 초월을 뜻하는 메타(Meta)와 우주를 뜻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로, 가상세계와 현실세계의 경계가 점점 희미해지며 가상세계에서도 실질적인 삶이 이뤄지는 현상을 의미한다.

이날 교육에 초빙된 중앙대학교 김상윤 교수는 ‘가상과 현실의 결합, 메타버스 혁명’이라는 주제로 메타버스 기술의 정의와 최근 세계 여러 분야에서 메타버스 기술이 사용되고 있는 사례들을 소개했고, 이후에는 실시간으로 참여자들과 질의응답도 진행됐다.

최삼룡 청장은 “메타버스 기술을 접목해 많은 기업과 관련 기관들이 가상 공간을 활용한 네트워킹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만큼, 우리청 또한 행정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이 모색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은 TOP 아카데미를 통해 시대적 트랜드에 부합하는 다양한 교육과정을 마련해 직원들의 투자유치 역량을 키우는 동시에 새로운 전략 방향을 모색해 기업유치 활성화에 힘쓸 예정이다.

NSP통신 최병수 기자 fundcb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