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광명시, 정원문화도시 첫걸음 ‘시민정원사’ 양성

NSP통신, 김여울 기자, 2022-01-05 14:53 KRD7
#광명시 #경기문화정원박람회 #시민정원사 #대림대학교 #평생교육원과

대림대학교 평생교육원과 시민정원사 과정 교육운영 업무협약

NSP통신-4일 광명시가 대림대학교 평생교육원과 시민정원사 과정 교육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가운데 박승원 광명시장(왼쪽)과 이상욱 대림대학교 평생교육원장이 협약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광명시)
4일 광명시가 대림대학교 평생교육원과 ‘시민정원사 과정 교육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가운데 박승원 광명시장(왼쪽)과 이상욱 대림대학교 평생교육원장이 협약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광명시)

(경기=NSP통신) 김여울 기자 = 2023년 경기문화정원박람회를 개최하는 광명시가 ‘시민정원사’를 양성한다.

경기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4일 시청 시장실에서 대림대학교 평생교육원과 ‘시민정원사 과정 교육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협약식에는 박승원 광명시장, 이상욱 대림대학교 평생교육원장,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G03-8236672469

이번 협약으로 대림대학교 평생교육원은 올해부터 내년까지 시민정원사 양성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올해는 3월부터 6월까지 이론 및 실습교육(14주, 56시간)을 운영하고 내년에는 3월부터 12월가지 이론 및 실습교육((14주, 56시간)과 전문교육(30주 120시간)을 운영할 계획이다.

NSP통신-광명시가 대림대학교 평생교육원과 시민정원사 과정 교육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가운데 박승원 광명시장(왼쪽 세번째)과 이상욱 대림대학교 평생교육원장(오른쪽 세번째)이 양 기관 관계자들과 협약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광명시)
광명시가 대림대학교 평생교육원과 ‘시민정원사 과정 교육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가운데 박승원 광명시장(왼쪽 세번째)과 이상욱 대림대학교 평생교육원장(오른쪽 세번째)이 양 기관 관계자들과 협약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광명시)

시는 2월 올해 시민정원사 양성 이론 및 실습교육과정 참여자 25명을 모집한다. 광명시에 거주하는 시민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2월 초 광명시청 누리집에 공고할 예정이다.

이상욱 대림대학교 평생교육원장은 “광명시의 선도적 행정에 박수를 보낸다. 체계적이고 알찬 교육과정 운영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2023년 경기문화정원박람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할 수 있도록 차근차근 철저히 준비하겠다. 협약식이 그 첫 걸음이라 생각하며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교육으로 시민정원사 양성에 힘쓰겠다”며 “시민과 힘을 모아 마을 곳곳에 정원을 만들어 광명시를 정원문화도시로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광명시는 지난해 정원문화 조성 및 진흥에 관한 조례를 제정했으며 올해 마을정원, 수직정원, 꽃길을 조성해 꽃이 가득한 정원문화도시로 만들어갈 계획이다.

NSP통신 김여울 기자 yeoul@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