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대우건설, 한남2구역에 ‘사업비 전체 책임조달’ 포함 파격조건 제시

NSP통신, 정의윤 기자, 2022-09-30 10:02 KRD7
#대우건설(047040) #한남2구역 #파격조건 #업비전체책임조달 #LTV
NSP통신-한남써밋 전경 (대우건설)
한남써밋 전경 (대우건설)

(서울=NSP통신) 정의윤 기자 = 대우건설(대표 백정완)이 한남2구역 재개발사업 수주를 위해 사업비 전체 책임조달 등 파격적인 사업조건을 공개했다.

대우건설이 제안한 사업조건에는 ▲사업비 전체 책임조달 ▲ 조합원 이주비 주택담보대출비율(LTV) 150% ▲ 최저 이주비 가구당 10억 ▲ 이주비 상환 1년 유예 등의 사업조건을 담으며 한남2구역에 대한 강한 수주의지를 보였다.

먼저 조합의 사업경비, 이주비, 추가 이주비, 공사비, 임차 보증금 등 조합이 재개발 사업을 진행하는데 필요한 비용을 대우건설이 전액 책임 조달한다는 계획이다. 대부분의 정비사업조합이 가장 많은 어려움을 겪었던 자금조달을 책임져 조합의 부담을 덜어주겠다는 것이다.

G03-8236672469

이와 함께 한남2구역 조합원이 현재 가장 눈여겨 보는 부분은 이주비다. 대우건설은 기본 이주비 법정한도인 LTV 40%외에 추가이주비 110%를 지원해 총 ‘150%’의 이주비를 책임지고 조달하겠다고 밝혔다.

또 대우건설은 종전 감정평가액이 적은 조합원의 이주에도 문제가 없도록 누구나 최저이주비 10억원을 보장한다. 여기에 더해 입주시 상환해야 하는 이주비를 1년간 유예해 이주뿐만 아니라 입주 때도 조합원의 부담을 덜어주겠다는 것이다.

이같은 대우건설의 제안은 설계에서도 돋보인다. 글로벌 건축디자인그룹 ‘JERDE’, 조경설계사 ‘STOSS’ 등이 인테리어에 참여한다.

이 외에도 대우건설은 입주 2년 후 분담금 납부, 일반분양 시점에 따른 환급금 조기 지급, 글로벌 상업용 부동산 컨설팅 전문 기업인 ‘에비슨 영(Avison Young)’과의 협업을 통한 상가분양, 10년간 조경서비스 등의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설계부터 사업조건까지 파격적인 조건을 제안했다”며 “회사의 모든 역량을 다해 한남2구역을 인근에서 가장 성공적인 사업지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정의윤 기자 jeyoun9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