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경주시, 전통시장 화재예방 캠페인 실시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4-01-17 17:17 KRX7
#경주시 #주낙영시장 #전통시장화재예방 #캠페인

성동·중앙시장에서 난방용품 안전사용과 소방시설 점검 등을 중점 홍보

NSP통신-경주시가 지난 16일 동절기 화재취약시설인 성동·중앙시장에서 전통시장 화재예방 캠페인을 펼쳤다. (사진 = 경주시)
경주시가 지난 16일 동절기 화재취약시설인 성동·중앙시장에서 전통시장 화재예방 캠페인을 펼쳤다. (사진 = 경주시)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경주시가 지난 16일 동절기 화재취약시설인 성동·중앙시장에서 전통시장 화재예방 캠페인을 펼쳤다.

이날 캠페인에는 시장상인회, 자율방범대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캠페인은 겨울철 화재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화재 예방 분위기 조성과 안전문화 확산을 유도하고자 지역의 대표적인 전통시장에서 진행됐다.

G03-8236672469

참여자들은 3대 난방용품(전기히터, 전기장판 등) 안전사용과 소화기 등 소방시설 점검을 중점 홍보했다.

또 화재예방 주의 안내와 자가점검 체크리스트 배부 등을 통해 화재 위험성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켰다.

한편 경주시는 전통시장 내 전기·소방 시설물에 대한 안전점검을 매월 실시하고 예산확보 및 공모사업 등을 통해 노후 시설물에 대한 단계적인 정비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전통시장은 상가 밀집도가 높아 대형화재 발생 가능성이 높은 만큼 사전에 화재를 예방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상인들의 점포별 자율점검을 강화하고 겨울철 난방기구 등 전열기구 사용에 각별한 주의를 부탁드린다”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