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안양시 노동인권센터-캐어유, 시니어 노동자 스마트 교육 MOU

NSP통신, 서국현 기자, 2024-03-14 18:48 KRX7
#안양시 #노동인권센터 #캐어유 #시니어노동자 #스마트교육

시니어 노동자의 디지털 장벽 해소로 디지털 사회에서의 대응능력 향상과 노동인권 증진 집중

NSP통신-13일 안양시 노동인권센터와 캐어유 간 시니어 노동자 스마트 교육을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양 기관 관계자들이 협약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안양시)
13일 안양시 노동인권센터와 캐어유 간 시니어 노동자 스마트 교육을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양 기관 관계자들이 협약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안양시)

(경기=NSP통신) 서국현 기자 = 경기 안양시 노동인권센터(이사장 최대호)는 13일 캐어유와 관내 시니어 노동자 대상 키오스크 및 스마트폰 사용법 등 스마트 교육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센터 교육장에서 진행된 이날 협약식에는 손영태 센터장과 박문규 사무국장, 이승호 교육홍보팀장을 비롯해 관내 디지털 역량 강화(문해) 교육 전문 사회적기업 캐어유의 신준영 대표와 김성미 이사, 장예리 교육사업본부 매니저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센터는 관내 시니어 노동자를 위한 스마트 교육 운영을 공동 지원하고 관련 기관 및 단체와의 정보 교류 및 유기적인 상호 협력체계를 확립할 예정이다.

G03-8236672469

특히 스마트 교육 전문 강사의 대면 교육을 통해 시니어 노동자의 디지털 장벽 해소로 디지털 사회에서의 대응능력 향상과 노동인권 증진에 집중할 계획이다.

손영태 센터장은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사회이자 고령화로 노동력의 평균 연령이 상승하는 이 시대에 시니어 노동자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디지털 스마트 교육”이라며 “이번 협약으로 관내 시니어 노동자의 디지털 역량 강화를 통해 디지털 사회에서의 대응능력과 노동인권 증진의 동력이 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신준영 캐어유 대표는 “스마트 교육을 통해 디지털 장벽이 해소돼 시니어 노동자 모두의 삶의 질과 노동역량이 향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스마트 교육은 4월부터 매월 1회, 총 6회 실시된다. 매월 둘째 주 화요일 오후 6시부터 2시간 대면 교육으로 진행 예정이며 신청 및 문의는 안양시 노동인권센터 교육홍보팀으로 하면 된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