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경주 불국사, 상가시장 탈바꿈...아늑한 휴식공간 제공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4-04-03 17:36 KRX7
#경주시 #주낙영시장 #불국사

5억 원 예산 들여 상가시장 바닥 정비 및 방문객 쉼터 조성

NSP통신-경주 불국사 상가시장 내 도로 및 보행로 등 공용공간이 새 단장을 마쳤다. 불국정원 마켓 정비 사업 전·후 사진 (사진 = 경주시)
경주 불국사 상가시장 내 도로 및 보행로 등 공용공간이 새 단장을 마쳤다. 불국정원 마켓 정비 사업 전·후 사진 (사진 = 경주시)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경주 불국사 상가시장 내 도로 및 보행로 등 공용공간이 새 단장을 마쳤다.

경주시는 5억 원의 예산을 들여 지난해 2월부터 이달까지 불국정원 마켓 정비 사업을 진행했다.

그간 불국사를 찾는 많은 관광객들이 이용하는 불국사 상가시장은 무분별한 주·정차 차량들로 인해 휴식공간이 부족했다.

G03-8236672469

이에 시는 아스팔트를 걷어내고 벤치와 잔디로 이뤄진 야외 공간을 조성하고, 차도와 인도를 구분해 보행로를 정비했다.

특히 상가시장 이용 후 방문객들의 쉼터 제공과 주변 상가 이용을 유도하기 위해 차양시설과 조형물 설치 등 고객 편의 시설도 마련했다.

시는 상가시장 외부 경관 개선과 이용객 휴식 공간 제공으로 상가 활성화와 매출 증대 효과를 기대한다.

한편 올해 불국사 상가시장에서 야간까지 오랫동안 머무르고 이색적인 분위기를 연출하기 위해 야간경관조명 설치 사업도 추진한다.

황훈 경제정책과장은 “이번 정비 공사를 통해 이용객들에게 쾌적하고 즐거운 쇼핑 공간을 제공함은 물론 지역 주민들도 함께 누릴 수 있는 휴식 공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