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화성시 역사박물관, 우리 지역 유물·역사 배워요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4-04-08 11:44 KRX7
#화성시역사교육 #화성시유물교육 #화성시체험학습
NSP통신-시민들이 전시 연계 프로그램에 참여한 모습. (사진 = 화성시)
시민들이 전시 연계 프로그램에 참여한 모습. (사진 = 화성시)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화성시(시장 정명근) 역사박물관이 오는 16일부터 쉽고 재미있게 박물관 유물과 우리 지역 역사를 배울 수 있는 ‘전시 연계 프로그램’을 상설 운영한다.

‘오늘은 내가 박물관 도슨트’는 부모님이 직접 일일 도슨트가 돼 어린이 자녀에게 박물관 유물 전시 해설과 어린이 체험실 활동 지도를 할 수 있도록 돕는 사전체험 프로그램이다.

매주 목요일 오후 2시부터 오후 3시 30분까지 진행되며 참여자에게는 ‘일일 박물관 도슨트’ 배지가 지급된다. 향후 자녀와 함께 박물관을 방문 시 어린이 체험실 활동지가 무료로 제공되며 이를 활용해 자녀를 위한 일일 도슨트로 활동할 수 있다.

G03-8236672469

‘심심深深한 박물관 산책’은 박물관에 관심 있는 성인을 대상으로 운영되며 박물관 도슨트의 전시 유물에 대한 심화 해설을 듣고 유물과 연계한 문화체험을 하는 것으로 구성돼 있다. 지난해 시범 운영 시 관람객의 좋은 반응을 얻었던 프로그램이다.

전시 연계 상설 프로그램 운영기간은 상반기는 이달부터 오는 6월까지, 하반기는 9월부터 11월까지다. ‘오늘은 내가 박물관 도슨트’는 매주 화요일에, ‘심심한 박물관 산책’은 매주 목요일에 오후 2시부터 오전 1시간 30분간 운영된다.

프로그램은 화성시 통합예약시스템에서 8일부터 예약하면 된다.

정상훈 문화유산과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더 많은 시민들이 우리가 살고 있는 지역의 역사와 유물에 대해 자세히 알고 관심과 애정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