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정치테마주 72% 폭락…금감원·거래소 ‘무관용 조사’ 착수

NSP통신, 설희 기자, 2025-05-14 15:45 KRX7
#금융감독원 #한국거래소 #무관용조사 #정치테마주
NSP통신-테마주 급락 예시 (이미지 = 한국거래소)
테마주 급락 예시 (이미지 = 한국거래소)

(서울=NSP통신) 설희 기자 = 정치테마주 과열 양상이 심화되자 금융감독원과 한국거래소가 정치테마주 관련 시장감시와 불공정거래 조사 협업체계를 강화한다.

금감원에 따르면 최근 정치 테마주 10종 중 7종 이상이 고점 대비 30% 이상 폭락해 개인 투자자들의 손실이 크게 우려되는 상황이다.

금감원은 14일 한국거래소와 실무회의를 통해 정치테마주에 관련한 시장감시 및 불공정거래 2차 실무회의를 전날 마쳤다고 밝혔다.

G03-8236672469

이 회의에서는 조사 관계기관간 협업체계 구축 방안, 정치테마주에 대한 모니터링 및 사전적 예방조치 강화 방안 등이 논의된 것으로 전해졌다.

금감원과 거래소는 정치테마주에 대한 모니터링 강화, 사전적 예방조치 강화를 통한 과도한 주가 상승 방지, 적시성 있는 조사 실시 및 무관용 조치 등을 통해 정치테마주 관련 투자자 피해 방지 및 불공정거래 근절을 위해 긴밀히 협력해나갈 예정이다.

금감원 관계자는 “일부 투자자들은 정치테마주 투자를 통해 단기간에 고수익을 낼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하는 경향이 있지만 정치테마주 중 2/3 이상(72%)이 고점 대비 30% 이상 폭락했다”며 “매매차익 분석 결과 해당 종목에서 개인투자자가 손실 상태에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이어 “현재의 과열은 결국 폭락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매우 높다”며 “투자자들은 근거 없는 풍문에 의한 추종 매매를 자제하고 회사의 본질 가치 등에 근거한 신중한 투자 판단을 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NSPAD]삼성전자
[NSP7컷]인터넷은행의 혁신적인 배신
G01-7888933544
N06
[NSPAD]KB금융지주
[NSPAD]SBI저축은행
[NSPAD]종근당
[NSPAD]하나금융
[NSPAD]CJ프레시웨이
[NSPAD]국민카드
[NSPAD]HD현대
[NSPAD]우리은행
[NSPAD]위메이드
[NSPAD]신한은행
[NSPAD]컴투스
[NSPAD]현대카드
[NSPAD]토스뱅크
[NSPAD]농협은행
[NSPAD]기업은행
[NSPAD]KT텔레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