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곡성군, 농어촌 기본소득 시범사업 유치 열기‘후끈’

NSP통신, 김용재 기자, 2025-09-25 16:35 KRX7 1
#곡성군 #농어촌 기본소득 시범사업 #곡성군민회관 #전국이통장연합회 곡성군지회 #주민설명회

주민설명회 및 범군민 결의대회 갖고 유치 의지 대내외에 천명

NSP통신- (사진 = 곡성군)
(사진 = 곡성군)

(전남=NSP통신) 김용재 기자 = 곡성군(군수 조상래)이 농어촌 기본소득 시범사업 유치를 위해 군민들과 함께 큰 걸음을 내디뎠다.

군은 지난 24일 곡성군민회관에서 주민설명회와 결의대회를 갖고 기본소득 시범사업을 반드시 유치하겠다는 군민들의 단합된 의지를 대내외에 알렸다.

주민설명회에서는 박철환 농어촌기본소득 전국연합 사무총장이 강연을 맡아 기본소득 제도의 필요성과 의미를 알기 쉽게 설명했다.

G03-8236672469

이어 열린 결의대회에서는 군민 대표로 양양식 전국이통장연합회 곡성군지회장이 결의문을 낭독하며 “농어촌 기본소득 시범사업이야 말로 우리에게 가장 필요한 희망이며, 곡성에서 반드시 시작돼야 한다”는 군민들의 뜻을 대변했다.

특히 결의대회에서는 군민 모두가 피켓을 높이 들고 구호를 외치며 결의를 다졌다.

군은 이번 주민설명회와 결의대회를 통해 군민들의 강력한 사업 참여 의지를 모은 만큼 앞으로 시범사업 유치에 총력을 기울여 나갈 계획이다.

곡성군 관계자는 이번 시범사업 공모를 통해 “농어촌 기본소득 시범사업은 단순한 지원이 아니라 농촌을 되살리고 주민의 삶을 지켜내는 혁신적 정책”이라며 “곡성군이 전국 농어촌 기본소득 모델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군민과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