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구례군, 평생학습관에서 군민의 직업교육 지원

NSP통신, 김성철 기자, 2025-10-16 15:00 KRX7 R0
#구례군 #평생학습관 #리스타트(Restart) #단기강좌 #학습도시

정리수납전문가, 헤어미용기능사 등 군민 참여로 활기 넘치는 학습 현장

NSP통신-타로심리상담사 자격증 프로그램 (사진 = 구례군청)
fullscreen
타로심리상담사 자격증 프로그램 (사진 = 구례군청)

(전남=NSP통신) 김성철 기자 = 구례군은 기존 매천도서관 건물을 리모델링해 지난 3월 ‘구례군 평생학습관’을 개관하고 다양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평생학습관은 강의실, 동아리실, 전산실 등 실용적인 학습 공간을 갖추고 있으며 주요 생활권과의 근접성이 높아 군민들이 일상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특히 단순한 교육 제공을 넘어, 군민 스스로 배움의 끈을 이어가고 새로운 도전을 시작할 수 있도록 ‘리스타트(Restart)’ 공간으로 운영 목표를 설정해, 직업 교육 중심의 맞춤형 프로그램을 강화하고 있다.

G03-8236672469

주요 프로그램은 ▲정리수납 전문가 ▲타로심리상담사 자격증 ▲바리스타 ▲애견미용자격증반 등과 순천대학교 글로컬 연계사업으로 ▲미술심리상담사 ▲헤어미용기능사 과정이 운영돼 150여 명의 수강생이 참여하고 있다.

또한 원데이클래스로 운영한 퍼스널컬러와 부모심리교육은 모집 당일 마감될 정도로 인기를 끌었으며 군은 앞으로도 수요에 맞춘 단기 강좌를 지속 확대할 방침이다.

구례군은 앞으로도 평생학습관을 중심으로 군민의 학습권 보장과 지역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 발굴하고 순천대학교 RISE(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사업)와 연계한 전문 교육과정도 운영할 계획이다.

김순호 구례군수는 “평생학습관 운영은 구 매천도서관을 새롭게 리모델링해 군민에게 다시 돌려드린 의미 있는 사업이다”며 “배움을 통해 새로운 기회를 열고 재도약할 수 있는 ‘학습도시 구례’를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