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정철동 사장 “LGD만의 해자(垓子) 만들어 영속 경쟁력 확보하자”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5-11-05 15:04 KRX7 R0
#LG디스플레이(034220) #정철동사장 #해자垓子 #타운홀미팅CEO온에어 #AI전환
NSP통신- (사진 = LG디스플레이)
fullscreen
(사진 = LG디스플레이)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LG디스플레이(034220) 정철동 사장이 “LGD만의 해자(垓子)를 만들자”며 지속가능한 경쟁력 강화를 주문했다.

정 사장은 지난 31일 파주 사업장에서 열린 타운홀 미팅 ‘CEO 온에어(On Air)’에서 “중세의 해자가 깊고 넓을수록 성이 번영했듯, 우리가 오래 살아남으려면 경쟁자가 쉽게 모방할 수 없는 우리만의 해자를 구축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기술·원가·품질·공급·고객 관계를 뜻하는 ‘T·C·Q·D·R’을 LG디스플레이의 해자로 제시했다. 특히 “Q·D·R은 기본 역량이고, 이를 기반으로 T(기술 리더십)와 C(수익 구조)에서 경쟁력을 높여야 한다”고 말했다.

G03-8236672469

정 사장은 “시장은 지금도 혁신 중이며, 현상 유지는 곧 퇴보”라며 “LGD의 경쟁우위는 내가 만든다는 마음으로 남들보다 두 배 빠르게 달려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 “CTO·사업부·품질·생산 등 전 부문이 원팀으로 AI 전환(AX)을 가속화해 기술 1등 LGD를 완성하자”고 독려했다.

끝으로 “오늘의 성과에 안주하지 말고 혁신과 변화를 이어가자”며 “지속 가능한 LG디스플레이의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자”고 말했다.

한편 LG디스플레이는 앞으로도 ‘스피크업’에 기반한 자유롭고 진솔한 소통 문화를 이어갈 계획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