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구미시, ‘2025 Work in GUMI 취업 매칭데이’ 개최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5-11-12 17:31 KRX7 R1
#구미시 #김장호시장 #취업 #매칭데이 #외국인근로자

외국인주민 등 300명 참여...중소기업 인력난 해소 기여

NSP통신-구미시는 12일 구미복합스포츠센터 다목적경기장에서 외국인주민과 유학생의 취업을 지원하는Work in GUMI 취업매칭 데이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사진 = 구미시)
fullscreen
구미시는 12일 구미복합스포츠센터 다목적경기장에서 외국인주민과 유학생의 취업을 지원하는‘Work in GUMI 취업매칭 데이’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사진 = 구미시)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구미시는 12일 구미복합스포츠센터 다목적경기장에서 외국인주민과 유학생의 취업을 지원하는‘Work in GUMI 취업매칭 데이’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구미중소기업협의회(회장 송원호) 주관으로 진행됐으며 20개 지역중소기업과 외국인 유학생, 결혼이민자 등 300여 명이 참여해 활기를 띠었다.

참가자들은 기업인사 담당자와 1:1 채용면접을 진행했으며 비자상담, 면접용 메이크업, 이력서용 증명사진 촬영 등 다양한 취업지원 프로그램도 제공됐다.

G03-8236672469

특히 올해는 메가버시티 연합대학(관내3개대학)이 협력기관으로 참여해 VR 체험, 한글 캘리그라피, 한지 손거울 만들기 등 다양한 문화체험 부스도 마련되어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한 외국인 구직자는 “그동안 한국에서 일자리를 구할 때 언어와 정보 부족으로 어려움이 많았지만 이번 행사에서는 통역과 취업 상담을 함께 받을 수 있어 훨씬 수월했다”며 “특히 이력서 사진 촬영과 면접 메이크업 서비스를 통해 자신감을 얻을 수 있었다”고 했다.

김장호 시장은 “외국인 유학생과 주민이 구미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서 안정적으로 자리 잡고 지역 중소기업의 든든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서로 다른 문화를 이해하고 존중하는 포용도시 구미를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구미시의 외국인 주민 수는 매년 증가하고 있으며 올해 9월 말 기준 등록 외국인주민은 8518명에 달한다. 구미시는 지난해부터 외국인 구직자와 중소기업 간의 직접적인 만남의 장을 마련해오고 있으며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기업의 인력난 해소와 외국인 주민의 안정적 정착을 동시에 도모하고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