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고령 고도육성 아카데미, 고도지역 공주 선진사례 주민 견학실시

NSP통신, 김대원 기자, 2025-11-14 15:09 KRX7 R1
#고령군 #이남철군수 #고도육성아카데미 #공주 #견학
NSP통신-고령군은 지난 12일 고령 고도육성 아카데미의 일환으로 지역 주민 25명과 함께 충남 공주시 일원에서 고도(古都)지역 선진사례 견학을 실시했다. (사진 = 고령군)
fullscreen
고령군은 지난 12일 ‘고령 고도육성 아카데미’의 일환으로 지역 주민 25명과 함께 충남 공주시 일원에서 고도(古都)지역 선진사례 견학을 실시했다. (사진 = 고령군)

(경북=NSP통신) 김대원 기자 = 고령군(군수 이남철)은 지난 12일 ‘고령 고도육성 아카데미’의 일환으로 지역 주민 25명과 함께 충남 공주시 일원에서 고도(古都)지역 선진사례 견학을 실시했다.

이번 견학은 대가야 고도 보존육성사업 추진에 관심 있는 지역 주민들이 실제 현장을 둘러보며 고도정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향후 고령의 추진 방향을 함께 고민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지난 10월 경주시 선진사례 견학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된 현장 교육으로 주민들의 고도사업 이해도를 높이고 지역 공감 기반을 확산하는 계기가 됐다.

G03-8236672469

참가자들은 무령왕릉과 왕릉원, 공산성, 송산마을, 제민천 일대 등 공주시 주요 고도보존육성사업 현장을 방문해 도시경관 개선 및 주민협의회 운영 사례를 살펴보았다.

또한 공주학연구원 송두범 초빙연구위원의 특강을 통해 고도 보존과 도시재생의 조화, 지역문화의 활용 방안 등에 대한 강연을 들으며 많은 의견을 나눴다.

견학에 참여한 한 주민은 “공주의 고도 공간을 직접 보니 지역의 역사와 일상이 자연스럽게 어우러져 있었다”며 “우리 고령도 대가야의 역사와 문화를 살리면서 주민이 주체가 되는 고도로 발전하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고령군(군수 이남철)은 “이번 견학은 주민들이 고도 보존의 의미를 몸소 느끼고 우리 지역의 고도보존육성 추진방향을 함께 생각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대가야 고도의 역사적 가치를 지키면서도 지역이 살아 숨 쉬는 ‘함께하는 고도’를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