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지자체동정

보성차(茶), 인도네시아에 상륙하다 외

NSP통신, 최창윤 기자, 2014-01-20 16:41 KRD7
#보성차 #인도네시아 #새마을지도자회 #강성택회장
NSP통신-보성군과 인도네시아 서자바주 간 차(茶) 산업 협력 실무협약 (보성군)
보성군과 인도네시아 서자바주 간 차(茶) 산업 협력 실무협약 (보성군)

(전남=NSP통신 최창윤 기자) = ◆보성차(茶) 인도네시아에 상륙하다

차의 본고장 보성군(군수 정종해)은 지난 16일 서자바주 주청사에서 인도네시아 서자바주와 차산업 및 차문화 교류 협력을 위한 실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실무협약은 인도네시아 차위원회의 요청으로 이뤄진것으로 보성군과 서자바주 간 지속적인 차산업 교류를 위해 반둥시와 인도네시아 차위원회가 위치한 자카르타에 보성차 전시판매장을 설치한다.

G03-8236672469

보성군이 운영하고 있는 서울 인사동 보성녹차판매장과 한국차박물관 내에 인도네시아 차 판매코너를 설치하고 차산업 기술 및 인적 교류를 위해 양측 공무원을 교차 파견하는 것이 주 내용이다.

특히, 보성군과 인도네시아 차위원회는 작년 10월 세계명차품평대회 기간 중 정종해 군수와의 면담을 갖고 12월 13일 보성을 재방문해 구체적인 내용에 협의를 하는 등 그동안 발 빠르게 실무협약을 위한 기본 준비를 했다.

보성군은 정종해 군수를 단장으로 보성군의회 안길섭 의장, 보성차생산자조합 백종우 대표, 군청 실무진 등 총 9명으로 방문단을 구성하여 지난 14일부터 17일까지 4일간의 일정으로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와 서자바주 주도인 반둥시를 방문했다.

NSP통신- (보성군)
(보성군)

◆보성군, 설 명절 맞아 물가안정대책 중점 추진

보성군(군수 정종해)은 설 명절을 맞아 서민경제 부담요인 완화를 위하고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설맞이 물가안정대책을 적극 추진해 물가 안정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20일 군에 따르면 이번 설 명절은 전년도 기상이변으로 과일, 채소 등의 작황이 좋지 않아 예년에 비해 물가상승이 우려 돼 설 제수용품 및 농수축산물 등 중점관리대상 28개 품목을 선정했다.

부당하게 요금을 인상한 업소에 대해 합동단속반을 편성 중점지도 단속을 오는 20일부터 29일까지 펼쳐 지역생산자와 소비자를 보호한다는 방침이다.

NSP통신- (보성군)
(보성군)

◆보성군, 회천면 화재피해 주택 복구 자원봉사

보성군 회천면에서는 지난 16일 마을 주민들이 하나가 되어 주택화재로 실의에 빠진 이웃에게 화재 복구 자원봉사를 펼쳐 주위를 훈훈하게 하고 있다.

20일 군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17일 회천면 서동마을 서모씨의 집에서 화재가 발생하여 주택 내부가 전소되는 피해를 입었다.

다행히 인명피해는 없었지만 추운겨울에 보금자리를 잃은 시씨 가족은 한달이 지나도록 복구는 고사하고 잔해물도 치우지 못한 채 시름에 잠겨 있었다.

이에 새마을지도자회(회장 강성택)와 마을 주민, 회천면사무소 공무원 등 총 40여명이 나서 16일 화재주택 내부에서 따다 남은 가구, 가전제품, 옷 등 화재 잔해를 꺼내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nsp0223@nspna.com, 최창윤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