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박성현 전 여수광양항만공사 사장, 내년 지방선거 앞두고 출판기념 토크콘서트 ‘성료’

NSP통신, 김성철 기자, 2025-12-06 17:40 KRX2 R2
#광양시 #박성현 전.여수광양항만공사 사장 #출판기념 토크콘서트 #소명 #호평

광양시장 선거 출마라는 새로운 도전 알리는 행사
박 사장 꾸밈없는 이야기 속 ‘박성현의 터닝포인트·바다에서 길을 찾다’

NSP통신-박성현의 터닝포인트·바다에서 길을 찾다 작가와의 만남
fullscreen
‘박성현의 터닝포인트·바다에서 길을 찾다’ 작가와의 만남

(전남=NSP통신) 김성철 기자 = 2026년 지방선거에서 광양시장 출마를 준비중인 박성현 전. 여수광양항만공사 사장이 광양실내체육관에서 깊어가는 계절, 책 속에 담긴 시간의 결을 나누는 자리로 ‘박성현의 터닝포인트·바다에서 길을 찾다’ 출판기념 토크콘서트를 개최했다.

행사장은 날이 추웠지만, 참석자들로 북적였고 곳곳에서 박사장의 이름을 부르며 응원하는 목소리가 끊이지 않았다.

이번 출판기념회는 바다와 함께 걸어온 박성현의 인생 향해, 그리고 그 속에서 바라본 광양의 이야기, 교육과 사람, 산업과 항만 그리고 고향의 품에 대한 진솔한 기록을 한 권의 책으로 엮었다.

G03-8236672469

안규백 국방부 장관은 박성현은 고된 길을 마다하지 않고 뚜벅뚜벅 걸어 굵직한 이정표를 남겼다. 박성현의 길에 희망이 무지개처럼 피어나길 바란다고 밝혔다.

김원이 국회의원는 박성현 총장은 국립목포해양대학교의 도약을 이끈 진정한 리더였고 권위보다 열정으로, 근엄보다 진심으로 국립목포해양대학교를 위해 뛰었고 대한민국 대표 해사대학을 만들겠다는 열망 하나로 국회 문턱이 닳도록 뛰던 그 열정, 진심으로 존경한다고 밝혔다.

정을호 국회의원은 박성현 총장은 사람은 외유내강(外柔內剛), 업무는 쾌도난마(快刀亂麻). 남도의 해양산업을 선도할 전문가이다고 극찬했다.

주철현 국회의원, 권향엽 국회의원 축사와 임종석 전 국회의원, 최대원 광양시의회 의장, 한원희 국립목포해양대학교 총장 등 정·재계 인사들이 참석했다. 문금주 국회의원과 윤홍근 제네시스 BBQ 회장이 축하 전문을 보냈다.

김원이 국회의원, 이개호 국회의원, 조계원 국회의원, 심재신 필리핀 한인연합회 이사회 이사장, 구남재 항해사, 김상욱 카자흐스탄 알마티 고려문화원장이 축하 영상 메시지를 보냈다.

NSP통신-권향엽 국회의원 축사
fullscreen
권향엽 국회의원 축사

책은 1부 박성현의 터닝포인트 물가에서 배운 사람, 세상 그리고 바다, 2부 고향 광양, 나의 바다 산업의 도시에서 미래의 도시로 구성 돼 있다.

박 사장은 “출판기념회를 통해 시민들과 공유하고 광양이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 미래 핵심사업에 대해 함께 비전을 제시하는 콘서트로 진행했다”며 “선거 출마 이전에 성장의 계기로 삼게 되는 자리가 됐다”고 밝혔다.

한 참석자는 “박 사장의 꾸밈없는 이야기 속에서 시민과 함께 하려는 진정성이 느껴졌다”고 말했다.

출판기념회에 참석하기 위한 차량으로 인해 행사장 주변 교통은 한때 마비가 될 정도였으며 광양실내수영장과 광양고등학교까지 주차 차량으로 가득 채웠다.

NSP통신-박성현의 출판기념 토크콘서트을 찾은 시민들
fullscreen
박성현의 출판기념 토크콘서트을 찾은 시민들

이번 행사는 국립목포해양대학교 총장, 여수광양항만공사 사장을 역임하며 광양시장 선거 출마라는 새로운 도전을 알리는 행사로 광양 시민들의 이목을 끌었다.

출판기념회는 단순한 책의 발간이 아니라, 광양시를 위한 그의 소명을 다시 한번 다지는 자리였다. 시민들은 “박성현 사장이 광양시를 위해 앞장서주기를 바란다”며 지속적인 활동을 기대했다.

출판기념 토크콘서트 직후 ‘박성현의 터닝포인트·바다에서 길을 찾다’는 호평을 받으며 오피니언 리더들과 청년 리더들 사이에서도 높은 관심을 보였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