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부천시, 감염취약계층 신속항원검사 키트 무상 지원

NSP통신, 김여울 기자, 2022-03-10 16:20 KRD7
#부천시 #감염취약계층 #신속항원검사 #키트무료배부 #자가진단키트

자가진단키트 무상지원으로 감염취약계층 보호 강화

NSP통신-자가진단키트 사용 모습. (부천시)
자가진단키트 사용 모습. (부천시)

(경기=NSP통신) 김여울 기자 = 경기 부천시(시장 장덕천)는 면역수준이 낮고 감염위험에 쉽게 노출될 수 있는 어린이집, 노인복지시설 등 7만1313명의 취약계층에게 신속항원검사 키트를 무상 지원한다.

지난 2일 노인복지시설을 시작으로 어린이집, 임신부, 아동·장애인 복지시설, 수급자 및 차상위, 중증장애인 등의 취약계층에게 3월 중으로 배부를 완료할 예정이며 이는 면역수준이 낮고 집단생활로 인해 감염위험에 쉽게 노출될 수 있는 계층을 우선 보호하자는 취지다.

한편 임신부와 수급자·차상위·중증장애인 등의 취약계층은 접근성을 고려해 주소지 관할 행정복지센터에서 배부할 예정이며 임신부는 임신 사실을 확인할 수 있는 임신 확인서, 모자 보건 수첩 등을 지참해 주소지 관할 행정복지센터로 방문하면 키트를 받을 수 있다.

G03-8236672469

장덕천 부천시장은 “신속항원검사 키트의 수요 증가로 수급이 불안한 상황에서 코로나 감염에 취약한 계층에게 신속하게 자가진단키트를 무상지원해 취약계층을 더욱 보호할 수 있도록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김여울 기자 yeoul@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