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장현국 경기도의장, 교육 현장 찾아 ‘코로나 대응 현황’ 점검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2-03-26 16:00 KRD7
#장현국의장 #경기도의회 #초중교 #코로나대응 #찾아가는현장도의회

24일 ‘찾아가는 현장 도의회’ 실시

NSP통신-24일 장현국 경기도의장이 새 학기를 맞은 경기지역 일선 교육 현장을 찾아 코로나19 대응 현황을 살펴보고 있다. (경기도의회)
24일 장현국 경기도의장이 새 학기를 맞은 경기지역 일선 교육 현장을 찾아 코로나19 대응 현황을 살펴보고 있다. (경기도의회)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장현국 경기도의회 의장(더민주, 수원7)은 24일 새 학기를 맞은 경기지역 일선 교육 현장을 찾아 코로나19 대응 현황을 살펴봤다.

장 의장은 이날 오후 수원 신풍초등학교와 용인 상현중학교를 잇따라 방문했다. 그는 교실, 도서관 등 교내 시설별 코로나 방역물품 현황을 점검한 뒤 경기도교육청 등 유관 기관 관계자와 차담을 가졌다.

차담은 각 학교에서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됐다. 신풍초 차담회에는 황윤규 수원교육지원청 교육장과 이호관 신풍초 교장이, 상현중 차담회에는 김동민 경기도교육청 교육정책국장과 강원하 용인교육지원청 교육장, 임정환 상현중 교장이 각각 참석했다.

G03-8236672469

교육 관계자들은 일선 교육 현장의 코로나19 대응 방안으로 ‘학교 방역인력 지원 사업’ ‘현장 이동식 PCR 검사 사업’ ‘신속항원검사키트 지원 사업’ ‘현장지원단 운영’ 등을 추진 중이라고 설명했다.

이에 장 의장은 “학교는 학생이 친구와 안전하게 학습하고 자유롭게 활동할 수 있는 공간이어야 한다”며 “경기도의회는 건강하고 행복한 교육활동이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찾아가는 현장 도의회’는 의장이 주요 민생현장에서 직접 현장상황 및 고충을 파악하고 실질적 지원책을 모색하고자 경기도의회가 추진 중인 핵심 정책이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