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라이엇게임즈 발로란트, 스테이트스페이스와 파트너십 강화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2-05-19 12:38 KRD7
#라이엇게임즈 #발로란트 #스테이트스페이스 #파트너십
NSP통신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라이엇게임즈가 스테이트스페이스(Statespace)와의 파트너십을 강화한다. 스테이트스페이스는 1인칭, 3인칭 슈팅 게임(FPS, TPS)용 훈련 및 코칭 플랫폼 ‘에임 랩(Aim Lab)’ 개발사다.

양사 파트너십이 강화됨에 따라 에임 랩은 향후 발로란트 공식 훈련 및 코칭 플랫폼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에임 랩은 라이엇게임즈의 IP를 활용해 ▲게임 내 물리 법칙 ▲맵 ▲무기 등을 통합함으로써 발로란트 플레이어들에게 실제 게임과 유사한 훈련을 제공할 예정이다.

G03-8236672469

향후 라이엇게임즈가 계약에 따라 발행된 신주인수권(워런트)를 행사할 경우 에임 랩과의 협력을 통해 발로란트, 추후엔 MOBA(Multiplayer Online Battle Arena, 다중사용자 온라인 전투 아레나) 플레이어를 위한 혁신적인 훈련, 코칭, 정찰 도구를 개발하는 것도 가능하다.

라이엇게임즈와 스테이트스페이스는 이미 여러 행사에서 합을 맞춘 바 있다.

이크 펄먼-가르(Jake Perlman-Garr) 라이엇게임즈 글로벌 기업 개발 총괄은 “우리는 전 세계 발로란트와 MOBA 플레이어의 실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혁신적 훈련 및 코칭 도구 개발을 위해 스테이트스페이스와 협력하길 고대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웨인 매키(Wayne Mackey) 스테이트스페이스 CEO는 “라이엇 게임즈는 우리가 바랄 수 있는 최고의 파트너이자 협력자며 조력자”라며 “발로란트, 그리고 곧 리그 오브 레전드에서 훈련, 코칭, 정찰을 통해 플레이어 경험을 계속해서 개선해 나갈 수 있게 되어 기쁘다”라고 밝혔다.

한편 라이엇게임즈의 5 대 5 캐릭터 기반 전략 슈팅 게임 발로란트는 2020년 CBT를 통해 170만 명 이상의 동시 시청자 수를 기록한 뒤 가파른 상승세를 타며 2020년 e스포츠 중 가장 빠르게 성장한 게임으로 자리매김했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