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넥써쓰(205500)가 5일 미국의 블록체인 게임 개발사 Proof of Play(프루프 오브 플레이)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프루프 오브 플레이는 블록체인 게임 ‘파이럿 네이션(Pirate Nation)’의 개발사로 지난 2023년 미국 유명 벤처캐피털 앤드리슨 호로위츠(a16z)로부터 시드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넥써쓰가 운영하는 오픈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크로쓰에 온보딩되는 게임들은 프루프 오브 플레이의 블록체인 네이티브 기술인 vRNG(verifiable Random Number Generator)를 활용할 수 있게 된다.
vRNG는 블록체인 기반 무작위성을 검증 가능한 형태로 제공하는 기술로 블록체인 게임 설계에서 핵심 요소 중 하나인 예측 불가능성과 투명성 확보에 기여한다.
크로쓰 공식 채널은 “크로쓰 생태계에 온보딩되는 게임들이 vRNG를 포함한 블록체인 네이티브 기능에 접근할 수 있게 됐다”며 이번 협약의 의미를 설명했다.
넥써쓰와 크로쓰는 앞서 게임 개발 편의성을 높이는 크로쓰 램프(CROSS Ramp)와 커뮤니티형 플랫폼 크로쓰 플레이(CROSS PLAY)를 통해 플랫폼 접근성을 높여가고 있다. 특히 크로쓰 플레이는 서비스 시작 74일 만에 100만 이용자를 달성하며 플랫폼 이용자 기반을 확보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