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쿠팡, 대만에 K-중소기업 판로 확대…현지 대규모 기획전 진행

NSP통신, 옥한빈 기자, 2025-08-19 17:33 KRX7
#쿠팡 #K-중소기업 #Best K-브랜드 #중소벤처기업부 #K-뷰티
NSP통신- (이미지 = 쿠팡 제공)
(이미지 = 쿠팡 제공)

(서울=NSP통신) 옥한빈 기자 = 쿠팡이 대만 시장에서 국내 중소기업(K-중기)의 수출 판로를 확대하기 위해 대규모 기획전을 현지에서 진행한다. 경기침체와 내수부진, 무역장벽 등으로 수출 확대에 어려움을 겪은 소상공인들의 판로를 현지에서 확대하고 품질이 우수한 K-브랜드 중소기업 상품을 대만 현지 고객들에게 널리 알려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서다. 쿠팡은 이번 기획전을 시작으로 정기적으로 대만 현지에서 K중기의 매출 성장을 지원하는 기획전을 개최할 방침이다.

먼저 대만 현지 쿠팡 앱을 통해 ‘Best K-브랜드’ 기획전을 오는 24일까지 진행한다. 대만 쿠팡 앱 메인 화면에 ‘한국의 보석 브랜드 최대 60% 할인’이라는 배너를 걸고 연 매출 30억원 이하의 소상공인을 포함한 중소기업 브랜드의 1000여개 이상 상품을 선보인다. 쿠팡이 올 초 대만 현지에서 와우 멤버십을 런칭했기에 현지 고객들은 무료 로켓배송 혜택으로 K-중기 브랜드의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대표적인 중소기업으로는 조미김 전문 중소기업 더 국민을 비롯해 주방·생활용품 등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키친팩토리, 라몬떼, 에라토 등의 브랜드가 포함됐다. K-뷰티 분야에서는 메이브라운, 글로시블라썸 등 다양하다. 이 외에도 유아 침구류 전문 브랜드, 건강식품 브랜드 등 다양한 분야의 중소기업이 소개된다.

G03-8236672469

이에 더해 쿠팡은 국내 중소기업들의 통관과 마케팅, 물류, 로켓배송을 모두 ‘원스톱’으로 지원해 대만 진출 장벽을 낮추고 이들의 수출 판로를 늘리고 있다. 지난 2022년 하반기 쿠팡이 대만에 로켓직구·로켓배송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쿠팡을 통해 수출에 성공한 중소기업은 1만2000곳에 달한다.

한편 쿠팡은 지난해 말 중소벤처기업부 및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과 협력해 ‘동반진출 지원사업’을 통해 20개 중소기업의 대만 진출을 지원했다. 쿠팡은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지정한 ‘전문무역상사’로 수출 초보 중소기업들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협력도 확대 중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