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정유석 기자 = 개그맨 출신 교수 권영찬은 최근 충북 단양에서 개최된 ‘2017 새마을지도자 역량강화 워크샵’에 초청돼 명사특강을 가졌다.
권영찬은 ‘2018년 당신이 바로 성웅 이순신 장군입니다’를 주제로 진행된 이날 강연에서 인생의 동기부여와 목표설정 및 자기계발을 위한 방법 등에 대한 내용을 자신의 경험담에 담아 전해 특강에 참여한 400여 명의 단양 새마을지도자들을 공감케했다.
그는 또 이날 자신이 역사다큐 MC를 맡았을 때 역사 속으로 들어가 만나 본 성웅 이순신 장군의 일대기를 통해 새마을지도자들이 한 마을을 이끌기 위해 갖춰야할 소신과 역량, 위기극복의 지혜 등을 전해 관심을 모았다.
권영찬은 이번 강연에서 특히 “이순신 장군이 위기의 상황에서 마지막 희망을 꿈꾸고 도전한 삶은 가장 힘든 순간에 추구한 행복한 삶이였다”며 “새마을지도자 여러분 앞에 위기의 순간이 닥쳐온다면 그 때 이순신 장군의 삶을 떠올려 보면 해답을 찾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60년 만에 다가오는 황금개띠 해인 무술년에는 주변인이 아닌 자신이 주체가 되는 한 해를 맞이하길 바란다”며 “2018년에는 새마을지도자 여러분 모두 기적의 주인공이 되시길 기원한다”고 응원했다.
한편 권영찬은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 상담코칭심리학과 겸임교수로 있으며 현재 연말연시를 앞두고 강연은 물론 기업 송년회 및 신년회 MC 러브콜로 바쁜 일정을 보내고 있다.
NSP통신/NSP TV 정유석 기자, icartphot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