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경북도, 건강가족·다문화가족지원센터 종사자 워크숍 개최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3-06-09 20:39 KRX7
#경북도 #이철우도지사 #건강가족·다문화가족지원센터 #워크숍

‘화합! 충전! 도약!’

NSP통신-경상북도는 9일 경상북도청소년수련원에서 화합! 충전! 도약! 이라는 주제로 경상북도 건강가족·다문화가족지원센터 종사자워크숍을 개최했다. (사진 = 경상북도)
경상북도는 9일 경상북도청소년수련원에서 ‘화합! 충전! 도약!’ 이라는 주제로 경상북도 건강가족·다문화가족지원센터 종사자워크숍을 개최했다. (사진 = 경상북도)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경상북도는 9일 경상북도청소년수련원에서 ‘화합! 충전! 도약!’ 이라는 주제로 경상북도 건강가족·다문화가족지원센터(이하 가족센터) 종사자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종사자 사기진작과 센터 간 정보공유를 통한 가족정책방향에 대해 논의하고, 변화하는 가족형태에 맞춘 실무자 역량 강화와 시군 간 업무 네트워크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1부 행사는 유공자 표창과 ‘실무자의 다문화감수성 향상’ 을 내용으로 하는 특강을 실시했으며 2부는 종사자 역량강화 사기진작 한마당으로 미니 명랑운동회, 체험부스 운영 등을 진행했다.

G03-8236672469

지난 2006년 가족센터가 운영된 이래 처음 개최되는 이번 워크숍은 도내 가족센터종사자 400여 명이 한자리에 모여 함께 고민하고 함께 행동하는 공감의 장이 됐다.

박성수 경북도 지방시대정책국장은 “새 정부의 화두는 지방시대며, 경북이 먼저 모범이 되어 가족의 힘으로 경북을 새롭게 할 수 있는 가족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사회의 기본단위인 가정이 건강하지 않으면 우리 사회가 발전할 수 없기 때문에 앞으로 가족센터의 역할이 더욱 확대되고 중요해질 것”이라며 “가족정책 서비스의 최일선에서 적극적인 활동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