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김태연 기자 = 리니지2 레볼루션은 8월 23일 정오에 일본 서비스를 개시했으며 출시 18시간 만에 iOS 앱스토어 매출액 1위를 기록했다.
iOS 기준 일본, 대만, 홍콩 1위, 한국, 태국 2위 등 아시아 지역 주요 국가에서 매출액 상위권에 안착하는 모습을 보였다.
일본 모바일게임 시장 1위 게임의 매출액은 일평균 30-40억원으로 보이며 L2R이 한국 및 동남아 주요 지역에서 출시 초기 기존 1위 게임의 기록을 큰 폭으로 상회한 점을 감안하면 L2R 일본지역 매출액 역시 40억을 상회할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8월 현재 L2R의 지역별 일평균 매출액은 일본 50억원, 한국 10억원, 동남아 합산 15억원 내외로 예상된다.
L2R이 출시된 주요 게임시장의 규모는 일본 125억달러, 한국 42억달러, 동남아 주요국가 합산 32억달러로 일본 시장이 타 국가대비 압도적으로 높다.
이동륜 신한금융투자 애널리스트는 “L2R의 일본 지역에서의 흥행은 다른 지역의 사례와 같이 매출액이 하향 안정화될 여지가 있다는 점을 감안하더라도 하반기 넷마블게임즈의 실적이 큰 폭으로 성장하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본 정보(기사)는 해당 업체에서 제공한 투자 참고용 자료로 NSP통신 의견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NSP통신/NSP TV 김태연 기자, ang1130@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