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액토즈소프트, ‘밀리언아서’ 中서 애플 앱스토어서 매출 2위

NSP통신, 류진영 기자, 2013-07-19 15:01 KRD7 R0
#액토즈소프트 #밀리언아서 #애플앱스토어매출2위

[서울=NSP통신] 류진영 기자 = 액토즈소프트(대표 전동해, 이하 액토즈)가 서비스하고 있는 ‘밀리언아서’가 지난 18일 중국에서 공식 서비스를 하자마자 애플 앱스토어 최고 매출 2위, 무료 인기 순위 1위를 기록했다고 19일 밝혔다.

현 상승세로 본다면 매출 1위도 곧 달성할 수 있을 것이라는 전망.

중국 밀리언아서는 지난 4일부터 17일까지 사전등록 이벤트를 통해 190만 명이라는 유저를 모집하고 오픈 전부터 뜨거운 관심을 모은바 있다.

G03-8236672469

이어 밀리언아서를 서비스한 일본, 한국, 대만, 홍콩, 마카오 모두 통틀어서 중국 ‘밀리언아서’가 18일 오픈 당일에 DAU(일이용자)의 최고기록을 갱신했다.

뿐만 아니라 계속해서 이용자가 폭주하고 있어 서버 증설을 진행하도록 해 중국 ‘밀리언아서’의 흥행 돌풍을 더욱 거셀 것임을 예고하고 있다.

또한 밀리언아서는 액토즈 자회사 메이유가 퍼블리싱하고 있으며, 직접 서비스하고 있는 샨다의 안정적인 결제시스템과 온라인게임 운영 노하우의 최대 장점을 살려 퀄리티 높은 서비스를 보여주고 있다.

전동해 액토즈소프트 대표는 “중국 밀리언아서가 서비스되자마자 애플앱스토어 2위를 기록했다는 것은 그 동안 열심히 준비한 액토즈&샨다의 서비스 전략이 성공했다고 본다”면서 “모바일게임 사업 방향에 혼란을 겪고 있는 중국의 대형 온라인게임 퍼블리셔들도 이번 액토즈와 샨다게임즈가 유력 유통채널을 이용하지 않고 독자적인 유통망을 구축해 성공한 것에 대해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중국 ‘밀리언아서’는 안드로이드와 IOS 둘다 출시됐으며 중국 ‘밀리언아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클라이언트만 다운 받아 이용하면 된다.

류진영 NSP통신 기자, rjy82@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