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한앤컴퍼니, SK그룹으로부터 파인세라믹스 사업 인수…솔믹스로 사명 변경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4-02-02 16:28 KRX7
#한앤컴퍼니 #파인세라믹스사업 #인수완료
NSP통신- (이미지 = 한앤컴퍼니)
(이미지 = 한앤컴퍼니)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한앤컴퍼니(한앤코)가 2일 SKC자회사인 SK엔펄스의 파인세라믹스 사업부문에 대한 인수를 완료하고 사명을 솔믹스로 정했다고 밝혔다.

작년 10월말 파인세라믹스 사업부문의 100%를 3600억원에 양수도하기로 확정계약을 체결한지 약 3개월만이다.

파인세라믹스는 고순도의 무기 화합물을 통해 기존 세라믹 소재보다 전기적 특성과 내구성 등을 높인 소재를 일컫는다.

G03-8236672469

솔믹스는 각종 반도체 공정에 필요한 부품을 전세계 반도체 장비업체 및 반도체 제조업체에 공급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반도체 소재 및 부품의 국산화 비중을 높이는 데 일조해왔다.

한앤코는 그동안 강점을 보여 온 추가 투자를 통해 솔믹스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추진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번 투자는 한앤코가 새로 론칭한 한앤컴퍼니 제4호 사모투자전문회사의 두 번째 투자다.

한앤코는 작년 2조5000억원 이상의 규모로 1차 클로징을 했고 올해 상반기 중에 미화 32억(4조원 이상)을 목표로 파이널 클로징을 예상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펀드레이징 중이던 작년 여름 첫 투자인 에스테틱 의료기기 회사 루트로닉 경영권 인수 및 상장폐지에 성공한데 이어 올해 초에는 미국 의료기기 전문회사인 Cynosure의 지분 100%에 대한 인수합병을 발표하기도 했다.

이번 거래를 포함해 한앤코는 지난 약 6개월간 총 1.7조원 규모의 투자를 진행했다.

기존 펀드들 역시 국내 바이오디젤 업체인 SK에코프라임을 글로벌 PEF인 힐하우스캐피탈에 인수 후 약 3년 만에 매각하는 등 성공적인 Exit에 성과를 내고 있고, 에이치라인해운과 쌍용C&E의 인수금융 자본재조정(리캡)을 통해 회수 성과를 내는 등 한국 최대 사모투자전문회사의 명성에 걸맞게 활발한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