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크리스탈신소재, 핑장 유한공사 인수합병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4-02-20 13:48 KRX7
#크리스탈신소재(900250) #핑장유한공사 #인수합병

핑장소재기술유한공사 85% 매입, 합성자재 강화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크리스탈 신소재가 핑장소재기술유한공사(이하 핑장 유한공사, Ping Jiang Material Technology Limited)와 인수합병을 진행하고 본격적인 그래핀 리튬배터리 관련 패키지 제품 등 합성자재 강화에 나선다.

크리스탈신소재는 이사회를 통해 핑장 유한공사의 지분 85% 매입 결의안이 통과했다고 지난 19일 공시했다.

인수가액은 총 2.5억위안(약 462억원)으로 그 중 일부는 현금 5,000만위안(약92억원)으로 지불하고 나머지는 신주배정으로 지급될 예정이다.

G03-8236672469

핑장 유한공사와의 인수합병을 통해 크리스탈신소재는 합성 운모 신소재를 핵심으로 하는 산업체인 강화와 제품 라인 확대와 운모 내화 절연 재료 분야의 경쟁력을 강화할 방침이다.

핑장소재기술유한공사의 자회사 핑장현위에펑운모신소재유한공사는 2015년에 설립된 고온절연재료 전문 운모제품 기업으로 운모 내열 절연재의 연구 개발과 생산·하이테크·성급 과학 기술의 중소기업이다.

주요 제품은 운모지·전열운모판·내화운모필름·운모특수 외형부품 등이 있다. 고객사는 신에너지 자동차·스마트 가전제품·특수전선케이블·궤도교통·우주선 등 기타 관련 산업 분야를 포함하며 총 20개의 발명 특허와 실용성 최신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전 세계 운모 시장 규모는 현재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시장 조사 기관인 프로스트 앤 설리번의 통계에 따르면 지난해 199억 위안에 달한 것으로 예상된다.

운모시장은 용도에 따라 내화재·절연재·펄재와 기타 재료 4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고 그 중 내화재·절연재는 각각 85억 위안, 49억 위안규모이다.

다이중치우 크리스탈신소재 대표는 “이번 인수합병은 핑장 유한공사와 10년간의 업무 제휴 끝에 본격적으로 운명공동체가 되기 위해 손을 잡은 것이다”며 “이번 인수합병은 운모제품 하위의 내화 절연 소재 산업에 신속히 진입하는 전략적 레이아웃을 실현함으로써 더욱 온전한 산업 체인을 구축하고 운모 산업의 선도적인 전략적 우위를 강화하는 데 있다”라고 말했다.

한편 크리스탈신소재는 위에펑운모과학연구팀과 함께 그래핀 탄소결정 발열막 제품 레이아웃을 실현하고 비야디 등 신에너지 자동차 제조업체의 그래핀 리튬배터리 모듈 관련 패키지 제품을 개척해 운모·그래핀 산업의 장기적인 성장을 위해 발판을 만들 계획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