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KB금융, ‘거점형 늘봄센터’ 확대…경제금융교육도 진행

NSP통신, 강수인 기자, 2024-02-28 16:26 KRX7
#KB금융(105560) #늘봄센터 #인천광역시 #거점형늘봄센터 #방과후활동
NSP통신-김경남 KB금융지주 ESG상생본부 상무(왼쪽 첫번째), 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청 교육감(왼쪽 네 번째)이 서부 거점형 늘봄센터 개관식에서 학부모, 학생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KB금융그룹)
김경남 KB금융지주 ESG상생본부 상무(왼쪽 첫번째), 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청 교육감(왼쪽 네 번째)이 서부 거점형 늘봄센터 개관식에서 학부모, 학생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KB금융그룹)

(서울=NSP통신) 강수인 기자 = KB금융그룹이 초등학교 방과후 활동과 돌봄을 지원하는 ‘서부 거점형 늘봄센터’가 인천광역시 서구 가정동에 개관했다.

28일 개관식에는 인천광역시교육청 도성훈 교육감, 인천광역시의회 신충식 위원장, KB금융지주 ESG상생본부 김경남 상무 등이 참석했다.

거점형 늘봄센터는 초등학생들에게 돌봄 및 방과후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시설로 맞벌이 가정의 학부모들이 안심하고 자녀를 맡길 수 있도록 평일에는 저녁 7시까지, 그리고 방학기간 중에도 운영된다. 현재 KB금융은 초등학생들이 경제금융 지식을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경제금융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G03-8236672469

서부 거점형 늘봄센터는 인천지역의 첫 거점형 늘봄센터다. 동안 초등 돌봄 교실을 이용하지 못했던 인근 지역 60여명의 초등학생들이 돌봄 및 방과후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게 돼 이 지역 과밀학교의 돌봄 대기 문제가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

KB금융은 지난 2018년부터 총 1250억원을 투입해 아이들의 돌봄 공백 해결을 위한 온종일 돌봄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전국의 초등돌봄교실 및 국·공립 병설유치원의 신·증설 지원을 위해 750억원을 투입해 총 2265개의 국공립 병설유치원 및 초등돌봄교실을 신·증설했으며 지난해 2월부터는 5년간 총 500억원을 투입해 전국에 거점형 늘봄센터를 개관하고 있다.

KB금융 관계자는 “늘봄학교의 뜻처럼 ‘늘 봄처럼 따뜻한 학교’를 통해 우리의 미래인 아이들이 보다 행복하게 성장하고 학부모들이 마음 편히 믿고 맡길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길 희망한다”며 “앞으로도 KB금융은 ‘늘봄학교 전국 확대’라는 교육부 정책에 발맞춰 미래세대 육성에 적극 앞장서는 등 국민과 함께 성장하는 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