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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게임즈, 23년 4Q 전년比 매출 1%↑·영업이익 57%↑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4-02-08 11:44 KRX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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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Q 매출액 2392억 원, 영업이익 141억원…연간 매출 1조241억원, 영업이익 745억원 ‘3년 연속’ 연간 매출 1조 원 달성

NSP통신- (이미지 = 카카오게임즈)
(이미지 = 카카오게임즈)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가 2023년 4분기 및 연간 실적을 발표했다.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을 적용한 2023년 4분기 매출액은 전년동기 대비 약 1% 증가한 2392억 원, 영업이익은 전년동기 대비 약 57% 증가한 141억원을 기록했다.

4분기에는 ▲오딘: 발할라 라이징,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패스 오브 엑자일 등 라이브 게임에서 진행한 콘텐츠 업데이트 성과와 영업비용 효율화 노력 등이 전년동기 대비 실적 반등에 기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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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총 매출액은 1조241억원, 영업이익은 745억원을 기록했으며, 각각 전년동기 대비 약 11%, 58% 감소했다.

2023년 실적은 ▲아키에이지 워, ▲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 ▲에버소울 등 다채로운 신작 출시와 ▲오딘: 발할라 라이징,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등 라이브 게임의 안정적 성과에 힘입어 ‘3년 연속’ 연간 매출 1조 원을 달성했다.

카카오게임즈는 2024년 ▲라이브 서비스 강화를 비롯해 ▲주요 게임들의 서비스 지역을 확장하고,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신작 개발에 주력, 지속성장 모멘텀을 확보해 나간다.

라이온하트 스튜디오, 엑스엘게임즈 등 산하 자회사 및 국내외 유수 파트너사들과 함께 PC온라인 및 모바일, 콘솔 등 다양한 플랫폼과 장르 기반의 게임들을 선보이는 데 주력할 계획이다.

모바일 게임으로 아키에이지 워 대만, 일본, 동남아시아 등 9개국, 에버소울 일본 지역, 오딘: 발할라 라이징 북미유럽 지역 등 주요 라이브 게임의 해외시장 출시를 비롯해 ▲크로스플랫폼 MMORPG 롬(R.O.M), ▲로그라이크 캐주얼 Project V(가제), ▲액션 RPG 가디스 오더, ▲서브컬쳐 육성 시뮬레이션 Project C(가제) 등의 신작을 순차 공개할 예정이다.

PC온라인 및 콘솔 게임으로, SRPG ▲로스트 아이돌론스: 위선의 마녀, 핵앤슬래시 ▲패스 오브 엑자일2(POE2), AAA급 대작 ▲아키에이지2, 웹소설 IP 기반의 액션 RPG ▲검술명가 막내아들(가제) 등을 준비 중에 있으며, 블록체인 온보딩 프로젝트로, 글로벌 IP 활용 스포츠 시뮬레이션 게임, 캐주얼 육성 게임 등 각기 다른 매력의 콘텐츠들을 선보일 계획이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올해 대내외적으로 어려운 환경 속 지속 성장해나갈 수 있도록 효율적인 운영을 넘어 생산성을 높이는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며 “수준 높은 글로벌 이용자들의 눈높이를 맞출 수 있도록 경쟁력 있는 콘텐츠를 발굴해 중장기적인 모멘텀을 갖춰나가겠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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