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NSPTV

순천시 중앙동, 어려운 이웃과 함께 점심 나눔 행사 가져

NSP통신, 이영춘 기자, 2016-05-12 14:50 KRD1
#순천시 #중앙동
[NSPTV]순천시 중앙동, 어려운 이웃과 함께 점심 나눔 행사 가져
NSP통신-순천시 중앙동 천태만상 창조센터 전경 (이영춘 기자)
순천시 중앙동 천태만상 창조센터 전경 (이영춘 기자)

(전남=NSP통신) 이영춘 기자 = 지난 11일 순천시 중앙동 천태만상 창조센터에서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어려운 어르신 120여 분을 모시고 따뜻한 점심 한 끼를 대접하는 나눔 행사를 가졌습니다.

이번 행사는 중앙동주민자치회에서 운영하는 ‘동네부엌사업단’ 수익금으로 마련했으며 음식준비는 중앙동 주민자치위원과 통장단이 힘을 모았고 순천시의회 김병권 의장과 유혜숙, 이복남 시의원이 참석해 어르신들과 함께 소통하고 어려움을 들어주는 훈훈한 자리가 이어졌습니다.

중앙동 유양현 주민자치회장은 “다 같이 한자리에 모여 웃으며 식사하는 모습을 보니 안 먹어도 배부르다며 앞으로도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지속적인 사랑과 나눔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G03-8236672469

참석하신 어르신들은 “나이가 들수록 혼자 쓸쓸하게 밥 먹는 시간이 많아 외로웠는데 함께 어울릴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 너무나 기쁘고 정성스럽게 차려진 음식을 먹으니 참으로 행복하다”고 전했습니다.

Q : 지역주민을 초청해서 그동안 어렵게 모은 기금으로 봉사활동을 하게 됐는데 어떻게 이런 행사를 기획하게 됐는지?

A : (순천시 중앙동 ‘동네부엌사업단’ 구영자 팀장)

Q : 앞으로의 계획이 있다면?

A : (순천시 중앙동 ‘동네부엌사업단’ 구영자 팀장)

순천시 김미자 중앙동장은 “‘우리동네 문제는 우리가 해결한다’는 슬로건 아래 추진하고 있는 ‘안심메아리단’ 운영과 ‘릴레이 나눔’ 사업 등을 통해 맞춤형 복지, 찾아가는 복지 서비스에 최선을 다해 안심허브를 표방하는 ‘안심한 중앙동’, 더불어 함께하는 ‘행복한 중앙동’을 만들어 가는데 주민자치회를 비롯한 통장단, 바르게살기위원 등 모두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습니다.

NSP뉴스통신 광주/전남본부 이영춘입니다.

NSP통신/NSP TV 이영춘 기자, nsp812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