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부산국제영화제

영화의 전당에서 화려하게 개막, 장백지 '한국인들 행복하길'

NSP통신, 도남선 기자, 2012-10-05 01:00 KRD1
#부산국제영화제 #개막식 #영화의전당 #콜드워 #곽부성
[부산국제영화제]영화의 전당에서 화려하게 개막, 장백지 '한국인들 행복하길'
NSP통신

[부산=NSP통신] 도남선 기자 = 아시아를 넘어 세계수준의 영화제로 발돋움하고 있는 부산국제영화제가 어느덧 17돌을 맞았습니다.

4일 오후 부산 해운대 영화의 전당에서 제17회 부산국제 영화제 개막식이 화려하게 열렸습니다.

NSP통신-영화배우 곽부성이 부산국제영화제 개막작으로 선정된 콜드워의 기자회견에서 기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도남선 기자)
영화배우 곽부성이 부산국제영화제 개막작으로 선정된 ‘콜드워’의 기자회견에서 기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도남선 기자)

개막식을 조금 앞둔 오후 1시 30분 개막작인 ‘콜드워’가 언론에 먼저 공개됐습니다.

이어진 기자간담회에서 ‘콜드워’의 주연을 맡은 곽부성은 "좋은 결과물로 부산국제영화제에 참석하게 돼서 기쁘다"고 말했습니다.

NSP통신-등이 훤히 드러난 드레스를 입은 신인배우 배소은이 배우 서건우와 함께 레드카펫에서 관객들과 만남을 갖고 있다. (도남선 기자)
등이 훤히 드러난 드레스를 입은 신인배우 배소은이 배우 서건우와 함께 레드카펫에서 관객들과 만남을 갖고 있다. (도남선 기자)

이후 6시부터 주요 배우들과 게스트들이 입장을 시작했습니다.

G03-8236672469

허남식 부산시장과 이용관 집행위원장 등 부산국제영화제 관계자들을 비롯해 임권택 감독 등 영화계 원로 인사들과 이병헌 정우성 이정현 김사랑 박시연 등 톱스타들이 레드카펫에 섰습니다.

신인배우 배소은은 파격적인 드레스로 영화제를 찾은 관객들에게 그 이름을 각인시켰습니다.

NSP통신-개막식의 사회를 맡은 국민배우 안성기와 중국배우 탕웨이. (도남선 기자)
개막식의 사회를 맡은 국민배우 안성기와 중국배우 탕웨이. (도남선 기자)

또 아시아 최고의 영화제 답게 장백지 양가휘 곽부성 탕웨이 테레사팔머 등 세계적인 스타들이 대거 참석했습니다.

특히 탕웨이는 국민배우 안성기와 함께 개막식의 사회를 보기도 했습니다.

이번 개막식에는 톱스타뿐만 아니라 박근혜 문재인 두 대선후보도 찾아와 부산국제영화제에 대한 전국민적인 관심을 대변했습니다.

[이정현]
[너무 화려했어요. 감사합니다.]

[장백지]
[부산국제영화제에 환영해준 모든 한국 사람들과 부산사람들이 행복한 삶을 살기를 바랍니다. 도와주셔서 고맙습니다.]

제17회 부산국제영화제는 오늘부터 열흘간의 대장정에 돌입했습니다.

이제 전세계인의 눈과 귀가 이 곳 영화의 도시 부산을 주목하고 있습니다.

도남선 NSP통신 기자, aegookja@nspna.com
<저작권자ⓒ 국내유일의 경제중심 종합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