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NSP TV

신세계, 부산 프리미엄 아웃렛 개장...롯데와 전쟁 본격화

NSP통신, 도남선 기자, 2013-08-29 18:35 KRD1
#부산프리미엄아웃렛 #신세계사이먼 #신세계프리미엄아웃렛 #신세계아웃렛 #롯데프리미엄아웃렛
[NSP TV] 신세계, 부산 프리미엄 아웃렛 개장...롯데와 전쟁 본격화

[부산=NSP통신] 도남선 기자 = 유통업계 라이벌인 신세계와 롯데의 부산경남권 프리미엄 아웃렛 시장 전쟁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특히 29일 신세계사이먼이 부산프리미엄 아웃렛을 기장군에 본격 개장했고 오는 2014년에 동부산관광단지에 롯데가 프리미엄 아웃렛을 짓기로 해 그 경쟁이 더욱 치열해 질 것으로 관측되고 있습니다.

NSP통신

이에 강명구 신세계사이먼 대표는 28일 조선호텔에서 기자 간담회를 열고 롯데와의 프리미엄 아웃렛 경쟁에서 이길 수 있다는 자신감을 내비쳤습니다.

[인터뷰/ 강명구 신세계 사이먼 대표]
“(동부산관광단지에 입점하는 롯데 프리미엄 아웃렛은) 센텀하고 거리가 5km 6km정도 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결국에 센텀의 정상매장과 충돌이 되고 지역의 기여를 저희보다 하기 힘들지 않겠나 싶습니다”

G03-8236672469

강 대표는 또 “신세계 사이먼 부산 프리미엄 아웃렛이 롯데 프리미엄 아웃렛을 능가할 것”이라며 “올해도 롯데 김해점에 버금가는 매출 올릴 것을 예상한다”고 말했습니다.

NSP통신

‘부산 프리미엄 아웃렛’은 부산시가 외국인 투자자본을 유치해 지어졌으며 이탈리아 투스카니 지방의 건축양식이 특징인 관광테마형 명품 아웃렛입니다.

고풍스럽고 이국적인 외관이 돋보이며 부지면적 15만 4663㎡, 매장면적 3만 3259㎡의 규모로 건립됐습니다.

경기도 여주 프리미엄 아웃렛,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에 이어 신세계사이먼의 국내 3번째 교외형 프리미엄 아웃렛입니다.

NSP통신

아르마니, 코치 등 180여 개의 유명 브랜드가 입점하는데, 절반이 넘는 브랜드가 해외 명품 라인업이라는 특징이 있습니다.

[인터뷰/ 강명구 신세계 사이먼 대표]
“기장근처에도 일반 아웃렛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제가 파악한 바로는 저희와 전혀 겹치는 브랜드가 없습니다”

강 대표는 “다른 아울렛과 달리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은 글로벌 선진 패션 브랜드가 60% 가까운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고도 말했습니다.

부산울산고속도로 장안IC에서 불과 5분 거리에 자리 잡고 있어 편리한 교통여건을 갖추고 있습니다.

부산시청에서는 약 30㎞ 해운대에서는 약 23㎞ 떨어져 있어 핵심 상권인 부산과의 접근성이 높습니다.

또한 1000만 인구가 밀집해 있는 부산, 울산, 대구 등을 주요 상권으로 확보하고 있어 개점 이후 일본, 중국, 러시아 등지에서 관광객 유치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신세계측은 이번 아웃렛 개장으로 신세계백화점 센텀점과 김해국제공항 면세점, 해운대 조선호텔 등을 연결한 동북아 쇼핑클러스터 구축을 완성해, 유통업계 라이벌 롯데와의 한판 승부가 본격화 될 것으로 보입니다.


NSP뉴스 도남선입니다.


[촬영] 권주석 PD kwonpd@nspna.com 이승현 PD bluelsh78@nspna.com
[편집] 이승현 PD bluelsh78@nspna.com
[취재] 김정태 기자 ihunter@nspna.com 도남선 기자 aegookja@nspna.com

도남선 NSP통신 기자, aegookja@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